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3 차시 | 과목 | 체육1 | 국어 2 | 사회2 | 실과2 | 수학4 |
단원명 | 도전 | 5. 속담을 활용해요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3. 창의적인 의생활과 안전한 식생활의 실천 | 4. 비와 비율 |
학습 주제 | 공 던져 표적 맞히기 |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 알기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간단한 옷 수선하기 | 비를 알아볼까요 |
교과서 | 38~41 | 국어 148~149 | 사회 54~57 | 36~37쪽 | 수학 76~77 수익 50~51 |
학습 활동 | 도입 | ♧ 도입 이미지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동영상 | ♧ 도입 이미지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이미지 |
전개 | <활동>계산기 게임 ☺ 동영상 학습 | <활동1>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 알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속담 한 가지를 정해서 친구에게 편지쓰기 ♧활동2 이미지 | <활동1> 국회가 하는 일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법률 제안서 작성해 보기 ♧활동2 이미지 | <활동1> 간단한 옷 수선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비의 뜻 이해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포도주스 만들기 ♧활동2 답 <활동3>기부금액과 판매금액 비로 나타내기 ♧활동3 답 |
정리 | ☑표적도전의 마음가짐 알기 | ☑속담을 사용하면 좋은 점 생각하며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 ☑ 동영상 보며 국회가 하는 일 정리하기 ☺ 동영상 학습 | ☑ 교과서 36~37쪽 읽어 보기 | ☑수학익힘책 50~51쪽 해결하기 ♧ 정리 이미지 ☺ 수익 동영상 학습 |
참고 사항 | 교과서 사진 |
4 차시 | 과목 | 영어1 | 영어2 | 영어3 | 영어4 | 과학3 |
단원명 | 2. I have a cold | 2. I have a cold | 2. I have a cold | 2. I have a cold | 3. 여러 가지 기체 |
학습 주제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대화를 듣고 이해하기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대화해보기 | 아픈 곳을 묻고 답하고 조언하는 문장 쓰기 | 아픈 곳을 묻고 답하고 조언하는 표현 활용하기 | 압력이 변하면 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
교과서 | 과학58-59쪽 「실.관」26쪽 |
학습 활동 | 도입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
전개 | <활동1> 대화를 듣고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표현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노래를 따라부르며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표현 연습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실제 상황에서 사용되는 영어 표현을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아픈 곳을 묻고 답하고 조언하는 표현 따라 말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표현 쓰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이야기를 듣고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동영상 학습 | <활동1> 하늘 높이 올라간 풍선은 어떻게 될지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압력이 변하면 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이번 시간에 배운 표현 공책에 5번씩 쓰기 ♧정리 이미지 | ☑이번 시간에 배운 표현 공책에 5번씩 쓰고 읽어보기 ♧정리 이미지 | ☑이번 시간에 배운 표현 5번씩 공책에 쓰기 ♧정리 이미지 |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표현 활용하여 만화 그리기 ☺ 동영상 학습 | ☑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기 ♧ 정리 이미지 |
참고 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