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3 차시 | 과목 | 사회1 | 국어 2 | 음악 | 석가탄신일 | 재량휴업일 |
단원명 | 1. 우리 나라의 정치 발전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1. 마음을 열며 |
학습 주제 |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금강산 노래 듣기 |
교과서 | 사회 26~28 | 국어 54~61 | 교과서 14쪽 |
학습 활동 | 도입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이미지1 ♧동기유발 이미지2 | ♧ 도입 이미지 ♧ 동기유발 이미지 | ♧동기유발 발문 지난 시간에 배운 노래를 생각해 봅시다. |
전개 | <활동1> 대통령 직선제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지방자치제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이야기 속 흐름을 생각하며 「황금사과」 읽어 보기 ♧활동1 이미지 <활동2> 교과서 문제 해결 후 영상 보며 확인하기 ♧활동2 이미지 ☺ 동영상 학습 | <활동1> 금강산 노래 듣기 동영상 학습 <활동2> 금강산 노래 부르기 동영상 학습 |
정리 | ☑ 대통령 직선제와 지방 자치제가 우리 사회에 끼친 영향 생각해보기 ♧정리 이미지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정리 이미지 | 오늘 배운 노래 바른 자세로 불러 보기 |
참고 사항 |
4 차시 | 과목 | 영어1 | 과학1 | 체육2 |
단원명 | What grade are you in? | 2. 지구와 달의 운동 | 건강 |
학습 주제 | 자기 소개하는 글쓰기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 순발력 기르기 |
교과서 | 과학28~29 「실.관」13 | 교과서 16~17쪽 |
학습 활동 | 도입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 ♧ 도입 이미지 |
전개 | <활동1> 질문과 대답을 듣고 친구 고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자기를 소개하는 글 완성하기 ♧활동2 이미지 | <활동1> 하루 동안 태양의 위치 변화 관찰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하루 동안 달의 위치 변화 관찰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순발력을 향상하는 운동을 알고 측정, 연습해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영어 노래를 부르면서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 복습하기 ☺ 동영상 학습 | ☑배운 내용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 ☑순발력을 향상하기 위한 운동을 해보기 부모님 확인 |
참고 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