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열매반

열매반 방문을 환영합니다.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열매반에는

24명의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어요~ ^^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열매반~
  • 선생님 : 최경옥, 강복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11월2주 가정에서의 바른 생활습관 Ⅱ

이름 최경옥 등록일 16.11.06 조회수 60

가정에서의 바른 생활습관

질서

* 제가 지킬 수 있을 만큼의 규칙을 이야기 해 주세요.

- 규칙이 너무 많으면 쉽게 좌절하게 되고 의욕도 잃게 되어요. 하지 말라는 말 대신 이렇게 하면 더욱 좋겠다.”하고 이야기 해 주는 것이 저에게는 더 도움이 된답니다.

* 우리들이 지킬 수 있는 규칙을 함께 만들어요. 그리고 우리들이 실천 할 때마다 격려해 주시고요 좋은 본보기가 되어 주세요.

- 저는 엄마, 아빠를 보면서 줄서기, 차례 지키기 등을 배우게 되어요. 엄마, 아빠의 백 마디 말보다 단 한 번의 행동이 제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쉽게 알게 하거든요.

* 제가 자야 할 시간에 TV를 켜 놓으면 저는 잠을 잘 수 없답니다.

- 엄마, 아빠가 꼭 보고 싶은 프로가 있더라고 제가 자야 할 시간에는 TV를 끄고 조용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어 규칙적으로 잠자는 습관을 갖도록 도와주세요.

 

절제

* 저는 예쁘고 좋은 물건을 그냥 가져가고 싶을 때가 많아요.

- 제 것과 남의 것을 잘 구별할 수 있도록 바른 생각과 판단을 키워주고, 제가 제 행동을 책임지도록 이끌어 주세요.

* 제가 원하는 물건을 갖고 싶을 때 그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이야기 해 주세요.

- 엄마, 아빠가 지불하는 것을 보거나 제가 물건 값을 치루어 봄으로써 전 배우게 되어요. 그냥 남의 물건을 들고 나갈 수 없다는 것을요.

* 제가 떼를 쓰거나 우는 방법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없다 라는 것을 이야기 해 주세요.

- 제가 바라는 모든 것은 저절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며, 경우에 따라 기다려야 하는 경험을 어릴 때부터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제가 쓸데없는 고집을 피울 땐 단호하게 이야기 해 주세요

 

 

 

이전글 11월3주 체하는 우리 아이 돕는 방법
다음글 11월1주 가정에서의 바른생활습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