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열매반

열매반 방문을 환영합니다.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열매반에는

24명의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어요~ ^^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열매반~
  • 선생님 : 최경옥, 강복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10월2주 먹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

이름 최경옥 등록일 16.10.12 조회수 60

먹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 유형에 따른 해결법

간식만 좋아해요.

밥을 먹지 않는 아이가 안타까워 밥 대신 아이가 좋아하는 과자, 빵 등으로 대신하다 보면 이러한 습관이 생긴다. 단맛이 강한 간식은 조금만 먹어도 배가 든든해지기 때문에 밥을 더욱 밀어내게 된다. 무조건 간식을 끊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며 간식의 종류를 서서히 바꿔 감자나 고구마와 같은 달지 않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산만해서 밥을 먹일 수 없어요.

아이의 식습관을 제대로 형성하지 못하면 아이 뒤를 졸졸 쫓아다니며 밥을 먹이게 된다. 산만한 아이의 경우 아이에게 식탁에 않는 습관을 길들이는 것부터 시작하자. 어린이전용 식탁의자를 준비하고 아이가 놀이에 빠져 자리를 뜨면 바로 밥상을 치우자. 밥을 먹는 제 시간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해야 한다. 이유식 때부터 의자에 앉혀 먹이도록 하고 돌이 지나면 가족 식탁에 아이의 자리를 마련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먹기 싫은 건 뱉어버려요.

돌이 지나면 자신의 의사에 따라 싫어하는 음식이 생긴다. 일단 억지로 먹이지 말고 한 달 정도 지난 후 다른 음식과 섞어 요리해 먹여 본다. 아이가 좋아하는 모양이나 색깔로 장식하여 아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것도 좋다.

입이 너무 짧아요.

여러 가지 메뉴를 준비해보자. 아이에게 선택권을 주고 먹이고 싶은 것부터 식탁에 차리며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은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두었다가 마지막에 내놓는 것도 편식을 막는다. 부모가 먼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이거나 아이의 밥을 한두 숟가락 빼앗아 먹는 모습도 경쟁심을 일으켜 밥을 먹게 유도할 수 있다.

이전글 10월3주 컴퓨터만 하는 우리 아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다음글 10월1주 잘 놀라는 우리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