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열매반

열매반 방문을 환영합니다.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열매반에는

24명의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어요~ ^^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열매반~
  • 선생님 : 최경옥, 강복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6월1주 뇌가 좋아지는 시간

이름 최경옥 등록일 16.05.30 조회수 48

뇌가 좋아지는 시간

 

뇌가 깨어나는 시간 : 오전 6~10

신체 저항력이 약화되고 정신이 날카롭게 각성된다. 6~8시 사이에는 성 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며 심장 박동, 혈압이 상승하기 시작해 뇌졸증이나 심장마비의 위험률이 높습니다.

 

뇌가 가장 잘 돌아가는 시간 : 오전 10~12

이때는 뇌의 판단력과 사고력이 최고조에 이릅니다. 단기 기억력도 높아지고 쾌감 호르몬이 활발하게 나오므로 어려운 문제를 풀거나 창조적 발상이 필요할 때는 이 시간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을 주는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과 노르아드레날린은 집중력과 창의성을 최적화시켜 줍니다. 중요한 선택이나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들은 오전 시간이 끝날 이 무렵이 최적기입니다.

 

뇌가 낮잠 자는 시간 : 오전 12~오후 3

12시가 넘어가면서 뇌의 기능이 눈에 띄게 떨어집니다. 눈의 초점이 흐려지면서 깜박깜박 졸음이 쏟아지기도 합니다. 1시가 되면 업무 수행능력이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고 위산분비가 최고조에 달합니다. 이때는 가벼운 식사를 해줍니다. 2시가 되면 생체 시계는 15~30분 정도의 낮잠을 요구합니다. 무리해서 책상에 붙어 있기보다 휴식을 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정신노동보다는 몸을 많이 움직이는 육체노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의 성능은 130분경이 가장 좋습니다.

 

뇌가 재가동하는 시간 : 오후 3~5

뇌가 다시 활발하게 활동을 시작합니다. 호흡과 맥박이 최고조에 달하고, 머리카락과 손톱의 생장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이 시간에는 숙련도와 속도를 요하는 수작업을 손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정신도 의지가 넘칩니다. 특히 장기 기억력이 최고로 높아집니다. 중요한 업무를 해결하거나 어휘를 암기하거나 강연을 하기에 좋습니다. 4시부터는 스트레스에 더 민감해지므로 단조로운 활동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그 대신 고통에 대한 감각은 2/3정도 감소합니다. 의사를 찾아가 진찰을 받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이전글 6월2주 공공장소에서 예절 가르치기
다음글 5월4주 일하는 엄마가 신경써야 할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