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잎새반

웃음이 넘치고

질서를 지키고

친구를 사랑하는

잎새반♥

 

21명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이 넘치는 잎새반 입니다^-^

♡행복 가득 잎새반♡
  • 선생님 : 조현경/최경란
  • 학생수 : 남 12명 / 여 9명

♡ “아이와 함께 즐거운 수 놀이를~”♡

이름 조현경 등록일 16.09.08 조회수 48

유아들은 비형식적으로 생활주변에서 경험하는 상황이나 생활용품 등 여러 가지 자료들 가운데 수적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것을 활용하여 수적 탐구활동의 개념과 이론적 기초들을 습득합니다. 그렇다면 아이와 함께 하는 수 놀이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수란 생활 상황에서 익히는 실제적인 응용능력입니다.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쉽게 접근하여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활동 하나. 몇 줌의 쌀을 옮겨야 할까? (측량방법에 관심 갖기, 수의 비교 개념 형성)

- 우리 가족의 손의 크기를 비교해 보아요.

- 손으로 한 줌을 잡을 수 있는 물건을 탐색해요.(아빠와 나와 물건이 다른 이유 알기)

- 가족 모두 쌀을 한 줌씩 잡아 양을 비교해요.(각각 잡은 쌀을 계량컵에 담아 비교하기)

- 한 줌씩 한줌씩 그릇에 쌀을 옮겨 몇 번에 옮겨지는지 알아보아요.

활동 둘. 내 키만큼 물건을 놓아요. (비교 개념과 비교 어휘의 사용, 사물과 길이의 관계 이해)

- 나의 키를 알아보아요.(벽면에 표시하기, 길이 재어보기)

- 물건 세 개로 내 키만큼 길이를 만들어 보아요.

- 물건 네 개(또는 두개)로 내 키만큼 길이를 만들어요.

활동 셋. 오늘 기분은 어때요? (추론하기, 감정의 정도 비교)

- 우리 가족의 감정을 살펴보아요.

- 감정을 나타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생각해 보아요.

- 우리 가족 행복한(또는 화난 감정)그래프를 만들어요.

- 그래프에 기분만큼 색칠해 보아요.

활동 다섯. 가족의 옷의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는? (숫자의 의미, 크기의 비교 개념형성)

- 가족의 옷에 있는 숫자를 찾아보아요.

- 옷에 있는 숫자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 보아요.(아빠옷의 숫자 크기를 알고 직접 입어보기)

- 내가 자라면 입게 될 옷의 치수를 예측해 보아요.

이전글 ♡ 우리 아이 건강관리 ♡
다음글 ♡ 책에 대한 기대감을 길러 주기 위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