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잎새반

웃음이 넘치고

질서를 지키고

친구를 사랑하는

잎새반♥

 

21명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이 넘치는 잎새반 입니다^-^

♡행복 가득 잎새반♡
  • 선생님 : 조현경/최경란
  • 학생수 : 남 12명 / 여 9명

♡ 두뇌 발달의 기본은 기초 체력 다지기 ♡

이름 조현경 등록일 16.07.13 조회수 47

기초 체력을 키우는 음식

*불포화 지방산 - 지방은 성인병을 유발하는 나쁜 영양소만은 아니다. 뇌를 구성하고 있는 뇌 세포막은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성장기 아이가 지방 섭취를 충분히 하지 못하면 뇌가 정상적으로 발달하지 못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불포화지방산! 장조림이나 푹 삶은 고기가 갈비나 삼겹살보다 좋다.

동물성 단백질 - 식물성 단백질인 콩이나 두부만으로는 성장기 아이들이 단백질의 부족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잡곡밥을 싫어하는 유아기에는 더욱 그러하다. 닭고기나 오리 고기 등 흰 살 고기와 달걀 등에는 질 좋은 동물성 단백질이 많이 있다.

*여러 종류의 과일 - 비슷한 색깔의 과일 안에는 대체로 비슷한 영양 성분이 들어 있다. 따라서 한 종류의 과일만 먹을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색깔을 가진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먹어야 한다. 빨간색 토마토와 노란 참회, 초록색 키위 등을 꾸준히 먹으면 비타민과 무기질 등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DHA가 풍부한 생선 - DHA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생선은 아이들에게 필수 음식이다. 붉은 살 생선보다는 흰 살 생선이 좋으며 대구, 명태, 조기, 참치 등이 좋다.

 

기초 체력을 키우는 생활습관

*수영과 등산 - 수영은 성장 판이나 연골을 다칠 위험이 낮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운동이다. 일주일에 2~31시간 내외로 무리하지 않게 한다. 가벼운 등산도 정서함양에 도움을 준다.

*바른 자세 - 바른 자세는 성장의 기본 틀이다. 잘못된 자세는 아이의 뼈와 관절을 손상시키므로 영유아기부터 바른 자세로 앉고 서는 습관을 들인다.

*하루 세 끼 제때 먹는 식습관 - 식사를 불규칙적으로 하다 보면 몸에서 체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에 살이 찐다. 따라서 제때 먹는 식습관이 중요하다. 살이 많이 찌면 움직이려 하지 않게 되고, 두뇌도 바쁘게 활동하지 않는다. 너무 늦은 저녁에 칼로리 높은 음식은 피하고, 잡곡밥을 오랫동안 씹어 먹을 수 있도록 한다.

이전글 ♡ 아이들이 다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
다음글 ♡ 땀을 많이 흘리는 우리 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