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새싹반

안녕하세요^ㅡ^ 17명 아이들의 웃음으로 가득찬 새싹반입니다.

따뜻한 마음과 밝은 표정으로 신나게 생활하고 있는 우리 새싹반

친구들을 많이 사랑해주세요









사랑과 웃음이 가득한 새싹반입니다
  • 선생님 : 안은정/김은희
  • 학생수 : 남 8명 / 여 9명

♡ 뇌가 좋아지는 시간 ♡

이름 안은정 등록일 16.06.01 조회수 48

뇌가 좋아지는 시간

뇌가 깨어나는 시간 : 오전 6~10

신체 저항력이 약화되고 정신이 날카롭게 각성된다. 6~8시 사이에는 성 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며 심장 박동, 혈압이 상승하기 시작해 뇌졸증이나 심장마비의 위험률이 높습니다.

뇌가 가장 잘 돌아가는 시간 : 오전 10~12

이때는 뇌의 판단력과 사고력이 최고조에 이릅니다. 단기 기억력도 높아지고 쾌감 호르몬이 \활발하게 나오므로 어려운 문제를 풀거나 창조적 발상이 필요할 때는 이 시간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을 주는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과 노르아드레날린은 집중력과 창의성을 최적화시켜 줍니다. 중요한 선택이나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들은 오전 시간이 끝날 이 무렵이 최적기입니다.

뇌가 낮잠 자는 시간 : 오전 12~오후 3

12시가 넘어가면서 뇌의 기능이 눈에 띄게 떨어집니다. 눈의 초점이 흐려지면서 깜박깜박 졸음이 쏟아지기도 합니다. 1시가 되면 업무 수행능력이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고 위산분비가 최고조에 달합니다. 이때는 가벼운 식사를 해줍니다. 2시가 되면 생체 시계는 15~30분 정도의 낮잠을 요구합니다. 무리해서 책상에 붙어 있기보다 휴식을 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정신노동보다는 몸을 많이 움직이는 육체노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의 성능은 130분경이 가장 좋습니다.

뇌가 재가동하는 시간 : 오후 3~5

뇌가 다시 활발하게 활동을 시작합니다. 호흡과 맥박이 최고조에 달하고, 머리카락과 손톱의 생장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이 시간에는 숙련도와 속도를 요하는 수작업을 손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정신도 의지가 넘칩니다. 특히 장기 기억력이 최고로 높아집니다. 중요한 업무를 해결하거나 어휘를 암기하거나 강연을 하기에 좋습니다. 4시부터는 스트레스에 더 민감해지므로 단조로운 활동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그 대신 고통에 대한 감각은 2/3정도 감소합니다. 의사를 찾아가 진찰을 받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뇌가 재생되는 시간 : 오후 11~새벽까지

11~1시까지는 신체 세포를 재생시키는 성장호르몬이 활성화됩니다. 이 시간이 푹 자면 아이들은 키가 크고, 어른들은 피로 회복이 빠르고, 젊어진다고 합니다.

이전글 6월 안전 가정통신문
다음글 ♡ 일하는 엄마가 신경 써야 할 것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