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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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생님 : 이찬수
  • 학생수 : 남 11명 / 여 10명

논설문에서 본론(근거) 쓸 때 참고하세요.

이름 이찬수 등록일 23.06.03 조회수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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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 자료나 전문가의 의견

 

 

 

긍정적인 말은 “언어로 하는 포옹”

https://kormedi.com/1413297/


“범사에 감사하라” 왜? 실제로 뇌가…






[권은경] 긍정적 사고가 만드는 힘

시넥은 ‘사람의 두뇌는 부정적인 것을 잘 알아듣지 못한다라고 주장하는데요그 이유를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제가 청취자 여러분께 지금 “코끼리를 생각하지 마세요"라고 부탁해 보겠습니다그럼 여러분들은 지금 뭘 생각하고 계신가요혹시 코끼리를 생각하고 있지는 않은지요이처럼 사람들은 뭔가를 ‘하지 마라란 말을 들으면 하면 안 되는 그 대상에 대해 뇌가 더 관심을 가진다는 설명입니다그래서 사이먼 시넥은 이 같은 뇌의 작동 원리가 비행기 조종사들이나 산속에서 스키를 타는 스키 선수들 사이에 잘 알려져 있다고 설명합니다나무가 빼곡한 산에서 스키를 타고 내려가야 할 스키 선수들에게 ‘나무를 보면 안 돼라고 지시한다면 오히려 나무만 더 크게 보여서 스키 타는데 장애가 됩니다하지만 ‘눈길에 집중하라고 말한다면 빼곡히 들어찬 나무보다는 그 사이에 나 있는 눈길만 보면서 달릴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이러한 인간의 뇌 작용과 심리는 육아 교육에서도 쓰이는데요부모나 교원들이 아이들에게 무얼 하지 말라고 훈육하기보다는 긍정적인 행동을 하자고 유도하는 식으로 언어습관을 바꾸면 아이들의 자신감도 커지며 밝은 정서를 가질 수 있게 된다는 것이 기본 논리입니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감사하기' 🙏 의 과학적인 효과들 | 스탠포드 교수 앤드류 휴버맨


 

 

 

 

2. 본인이나 다른 사람이 경험한 사례

 

 

 

 

 

 

 

3. 긍정적인 언어 생활과 관련된 속담

화면 캡처 2023-06-03 22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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