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안녕하세요.

만승초등학교 6학년 2반 학급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 너, 그리고 우리가 행복한 6학년 2반
  • 선생님 : 김요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0명

2020년 4월 9일 목요일

이름 김요한 등록일 20.04.08 조회수 47

[안내 사항]

+가정학습 과제제출하기: 2교시 영어 문장 작성하기, 3교시 문제 정답 올리기

+e학습터 로그인해서 시험지 풀기

[오늘의 공부할 문제]

1교시: 인공지능(머신 러닝) 만들기

여러분 머신러닝을 간단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Machine Learning for Kids는 머신러닝 시스템의 교육 방법, 사용 방법 및 AI 응용 프로그램의 실제 효과를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고 머신러닝을 만들어 봅시다.

https://youtu.be/2NLFRgMy3h0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실제로 머신러닝을 체험해 봅시다.

https://machinelearningforkids.co.uk/

2교시: What will you do this weekend?

지난 시간에 이번 여름에 무엇을 할 것인지 묻는 것은 ‘What will you do this summer?’라고 배웠죠. 오늘은 주말에 무엇을 할 것인지 묻고 답해봅시다. 그리고 그 장소에 어떻게 갈 것인지도 묻고 답해 봅시다.

A: What will you do this weekend? (이번 주말에 무엇을 할 것인가요?)

B: I will go to the park. (공원에 갈 거예요.)

[영상] https://youtu.be/NaY2NuiFCwc

hat will you do this weekend? 이번 주말에 뭐할 거야?

Park. Park. I will go to the park. 공원, 공원, 나는 공원에 갈 거야.

How will you go there? 어떻게 갈 거야?

Bike! bike! I will go there by bike? 자전거, 자전거, 나는 자전거를 타고 갈 거야.

What will you do this weekend? 이번 주말에 뭐할 거야?

Uncle, Uncle. I will visit my uncle. 삼촌, 삼촌, 나는 삼촌을 방문할거야.

How will you go there? 어떻게 갈 거야?

Train, Train. I will go there by train. 기차, 기차, 나는 기차로 갈 거야.

출처: YouTube_EnglishLearning 영어챈트

여러분은 내일 무엇을 하실 건가요~?

What will you do tomorrow?

"나는 ~을 할거야"는 영어로 "I will~" 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팝송 속에 들어있는 "I will~"의 가사와 뜻을 퀴즈로 풀어볼까요?

[영어 팝송]

https://youtu.be/kHNNTbpsrDQ

[영어 퀴즈]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53PFL10f7LIh5zQnyHHVbK_kB9CBtzjdQfJk5DqmpH5vHzQ/viewform

영상을 잘 보았나요?

이제 과제 나가요. "I will~"을 사용하여 여러분만의 문장을 만들어 가정학습 과제 제출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2문장이요)

3교시: 헌법에 나타난 기본권과 의무를 알아봅시다.

헌법에 나타난 기본권과 의무를 알아봅시다. 2020415일은 21대 국회의원 선거일'입니다. 투표는 대한민국 헌법 제1조를 지키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소중한 투표와 관련된 헌법이 또 있습니다. 오늘은 헌법에 나타난 기본권과 의무를 알아봅시다.

먼저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 헌법에 나타난 기본권을 알아봅시다.

https://youtu.be/aVk3rj1K51Q

Q. ‘21대 국회의원 선거일' 에 투표하는 것은 헌법에 나타난 기본권 중 어느 기본권을 지키는 행동일까요? (정답은 가정학습 과제제출 게시판으로)

4교시: 실내 철인 3종 경기

어제 그렇게 초코 디저트를 먹어서 살이 쪘다는 소문이 돌았는데 사실인가요?

그럼 오늘은, 즐거웠던 어제의 달콤함을 활기찬 에너지로 바꿔볼까요?

더욱 더 재밌어지고! 땀은 송골송골 맺히는! 실내 철인 3종 경기 세 번째를 도전해봅시다!

준비물: 신문지, 포스트잇, 인형

https://youtu.be/9e4_eD3Z_Yk

[미션 방법]

바람인간: 몸에 포스트잇 10장을 붙이고(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붙여주기) 누가누가 빨리 떼는가?

홍학의 후예: 신문지 면적이 계속 줄어드는 상황 속에서 누가누가 균형을 잘 잡고 발로 버티는가?

생각하는 사람: 투명의자 자세에서 허벅지 위에 인형을 올려놓고 인형이 떨어지지 않게 누가누가 더 오래 버티는가?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포즈 취하기)

저작권 경고 문구(예시)

저작권법(252)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 그림,영상 등)은 봄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로그인 접근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E학습터 사용법 안내 (1)
다음글 2020년 4월 8일 수요일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