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4월 2일 목요일

[학급 안내 사항]

1. 매일 아침 부모님께 전송되는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부모님께서 참여하실 수 있게 말씀드리기

2. 개학 추가 연기 및 온라인 개학 추진(4.16)으로 준비할 내용

- 아래 사이트에 꼭 들어가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한 후, 비밀번호변경하기 / 해당 사이트에서 공부는 추후 다시 안내할게요.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3. 동아리 희망 부서 내용을 작성 안 한 친구들은 오늘 중으로 작성 바랍니다. 나중에 원치 않는 동아리에 배정될 수도 있습니다.

4. 여러분들의 생활 규칙을 확인하기 위해 오늘부터 여러분들의 기상 시간을 지금 보는 알림장의 댓글로 적어주세요. 매일 매일 진행합니다. (, 주말은 제외합니다.)   예시 - 선생님 저 지금 일어났습니다. (7:30)

 

[공부할 문제]

 

1교시: 컴퓨터가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영상을 보고 컴퓨터가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중 오류를 탐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https://www.playsw.or.kr/repo/cs_unplugged/328

영상 아래의 [교안보기]를 클릭하면 활동지를 다운받아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퀴즈나 검사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고, 내가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성격유형 프로그램] http://naver.me/FAjuxbuj

자신의 성격유형 결과 사진으로 찍어 핸드폰에 저장해 두기!!!

이렇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와 소프트웨어를 다룰 수 있는 실력이 있다면 내게 필요한 또는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일들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선생님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유형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학습유형검사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답니다. 나의 학습유형이 궁금하다면 한 번 검사해볼까요? https://forms.gle/ym6qqosj297Xfs46A

 

2교시: 과거에 한 일에 대해 영어로 익혀보기

 

어제 집에서 무엇을 했나요? 학급 홈페이지에서 공부를 했나요? 책을 읽었나요? 이번 시간에는 어제 한 일에 대해서 영어로 묻고 답하는 공부를 해 보도록 해요.

[주요표현]

A: What did you do yesterday? (어제 무엇을 했나요?)

B: I read books. (책을 읽었어요.)

영상보기

https://youtu.be/aqMpREQdnCY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듣기만 해서는 절대 안 돼요. 입을 열고 소리를 내어 따라해 노력이 필요합니다. 먼저 듣고, 대본 보면서 듣고, 안 보고 듣고 + 반복해서 따라 말하기를 해 보며 공부해 보세요. 영상에 대한 한글 대본입니다. 공부할 때 참고하세요.

Good morning, Sally. How are you? 좋은 아침이야, 샐리. 오늘 어때?

I’m great. What did you do yesterday? 좋아, 어제 뭐 했어?

We went to the park. 우리 공원에 갔었어.

What did you do in the park? 공원에서 뭐 했어?

We flew kites. 우리 연 날리기 했어.

His kites flew high. 그의 연이 높이 날았어.

Wow! You’re good. 와우, 좋았겠다.

What did you do yesterday, Sally? 어제 뭐했어, 샐리?

I read books. 나는 책 읽었어.

Let’s go to the classroom. 교실로 가자.

What did you do yesterday? 어제 뭐했니?

I watched a science movie. 저는 과학 영화를 봤어요.

What did you do yesterday, Mike? 어제 뭐했지, 마이크?

I made bulgogi with my dad. 저는 아빠랑 불고기를 만들었어요.

How was it? 어땠나요?

It was very delicious. We had a bulgogi party. 정말 맛있었어요. 우리는 불고기를 파티했어요.

I made cookies yesterday. 나는 어제 쿠키를 만들었단다.

I brought cookies for you. 너희들을 위해 쿠키를 가지고 왔어.

Thanks! Mm, delicious. 감사해요. . 맛있어!

여러분은 어제 무엇을 하셨나요?를 어떻게 이야기 한다고요?

“What did you do yesterday?”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무엇을 했는지 묻는 표현, "What did you do" "~을 했었다" 는 과거의 표현들을 배웠습니다. 배운 내용과 관련된 노래를 한 번 감상해 볼까요?

https://youtu.be/c5LOFVOjklk

어땠어요? 노래 중독성이 있지 않나요? 이번 시간 끝으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3irB-1x-VzmkbDFJI8vkgJOR9GzGRoaBWCcLx44HFJNil4A/viewform

 

3교시: 우리나라 영토 관련 흥미로운 정보들

 

지난 시간을 복습해 볼까요?

Q1. 영토란?

정답을 가정학습 과제제출 게시판에 작성해주세요.

Q2. 주권이란?

우리나라 영토와 관련된 흥미로운 정보를 살펴보도록 해요.

작지만 강한 나라 대한민국?!, 우리가 몰랐던 대한민국의 진짜 땅 크기

https://youtu.be/wq1SLkzCqkA

역사 속 우리나라 영토의 크기는?

https://youtu.be/W3cWmBRRCKg

 

4교시: 오늘은 내가 요리사! 코로나 19 먹어서 이겨내기

 

코로나 19를 이겨내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건 뭐라고 생각하나요?

선생님은 면...이라고 생각해요. 바이러스가 내 몸 안에 들어와도 내 몸이 튼튼하다면 이겨낼 수 있으니깐요! 면역력을 키우는 데 필요한 건 뭘까요? 운동, , 음식..등등 있겠죠. 운동은 그동안 실내 철인 3종 경기를 통해 해보았고, 잠은..뭐 말 안 해도 잘 자고 있는거 아니까 패스!^^ 오늘은 나의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서 가족들에게 대접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는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선생님은 제철 재료와 감자(코로나19로 판매 어려움을 겪는 농가 돕기 행사가 진행되었다고 해요^^)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요리를 골라 도전해보는 거에요.

도전후에는 인증샷을 남기는 것도 필수!!! 꼭 여기에 있는 요리가 아니어도 좋아요. 만든 요리의 인증샷은 학급앨범에 올려주세요.

1. 딸기 카나페

https://youtu.be/ox2CxbFPpGI

2. 감자 달걀빵

https://youtu.be/M0kVMUs7iuo

3. 깻잎 참치마요 주먹밥

https://youtu.be/WyH5uzHPIDk

오늘 공부는 여기까지입니다.

저작권 경고 문구(예시)

저작권법(252)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 그림,영상 등)은 봄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로그인 접근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