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6일 목요일 |
|||||||||||||||||||||||||
---|---|---|---|---|---|---|---|---|---|---|---|---|---|---|---|---|---|---|---|---|---|---|---|---|---|
과제는 오전9시 ~ 오후 16시 사이에 하는 것으로 해요!! [공부할 문제] 1교시. 함께 알아볼까요 지금부터 며칠이 지나야 산타가 올까요? ‘산타 추적기’라는 곳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미니게임, 기본 코딩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 여러 나라의 크리스마스 전통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즐겨 보세요. https://santatracker.google.com (크롬에서 접속)
2교시. 도전해 볼까요 + 통합탐구 요소 알아보기 지난 시간에 효모 발효 실험을 같이 해보았지요?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실험 결과를 어떻게 정리하고, 어떻게 결과를 나타내는지 그 과정을 같이 공부하고자 해요.
이번에 배운 내용을 비주얼씽킹과 과학퀴즈로 정리해 보아요.
3교시. 나 요즘 이렇게 지내 5학년에서는 ‘일상의 일’을 살펴보고 자신의 감정을 움직이는 경험을 선정하고 이를 드러내는 글을 썼습니다. 이 활동이 6학년에서는 그 경험을 연극, 영화로 표현할 수 있는 극본을 만드는 활동으로 연결됩니다. 그럼 형식적인 극본 만들기의 필요성을 알아보기 위한 단계로 자신의 생활을 다양한 방법과 자유스런 표현으로 나타내 봅시다.
[활동 방법] 최근 일상에서 인상 깊었던 경험을 골라 재미있게 표현해봅시다. ① 최근 인상 깊었던 일을 하나 선택하여 간단하게 메모합니다. ② 실감나게 표현할 방법을 찾습니다 (글로 쓰기, 그림, 4컷 만화, 역할놀이, 영상, 실감나게 말하기 등을 고려합니다.). ③ 표현한 것을 바탕으로 실감나게 표현하기를 연습해 봅니다. ④ 학급 홈페이지에 일상공유 게시판에 탑재하여 친구, 선생님과 공유해 보세요. ⑤ 가족에게 보여주고 감상평을 듣습니다.
[학부모님께] 일상에서의 경험을 찾을 때, 감상에서 부모님의 격려가 필요합니다. ① 일상에서 인상 깊은 경험을 찾는 것을 도와주세요. ② 경험을 표현하는 방법은 가급적 입체적인 활동이면 좋습니다. ③ 감상을 전후로 하여 이유, 배경, 근거 등을 물어봐 주세요. ④ 공유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하니 상의하여 결정해 주세요.
[보너스] 순차, 반복 코딩 알아보기 ①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아요. [영상보기] https://www.playsw.or.kr/repo/ebs_software2/221 ② 엔트리 프로그래밍으로 순차-반복 코딩 미션 해결하기 ・ 순서대로 블록을 조립하여 미션 해결하기 ・ 반복 명령을 사용하여 미션 해결하기 [도전!미션] https://playentry.org/course#!/59018df51f4f9d9b391c59db
4교시.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기 + 하루 두 동작 미션 컵플리트 #팝송 컵타버전 감상하기 https://youtu.be/Jy-GhduSFy8 ※ 준비물: 깨지지 않는 컵과 나만의 흥!! 오늘은 컵타 기본동작 1~4번을 배워 보겠습니다.
학급 홈페이지에는 자신이 자신 있는 컵타 동작을 노래와 함께 영상을 찍어 가정학습 과제 제출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