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수학 | 영어 | 과학 |
단원명 | 2. 중심생각을 찾아요. | 2. 중심생각을 찾아요 | 6. 자료의 정리 | How old are you? | 2. 물질의 성질 |
학습 주제 | 아는 내용을 떠올리며 읽어요 | 경험을 생각하며 읽어요 | 표로 나타내기 | 나이를 묻고 답하기 |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학습 활동 | <e학습터 국어 학습하기> * 전통놀이를 한 경험생각해보기 *알고 있는 내용과 비교하며 내용 확인하기 *여러 가지 줄넘기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을 시청하고 해보기 | <e학습터 국어 학습하기> * 안전하면 생각나는 것 떠올리기 *경험을 생각하며 글 읽고 내용 이해하기 *실험실 안전수칙 영상을 시청하고 주의할 점 이해하기 | <e학습터 수학 학습하기> * 자료수집의 필요성 알아보기 *자료를 수집하여 표로 나타내기 | <e학습터 영어 학습하기> * 숫자 1~10까지 세기 *나이를 묻고 답하는 대화 말하기 | * 지층이 만들어져 발견되는 과정 ☺ 동영상학습 * 지층 모형 만들기 ☺ 동영상학습 *지층 모형과 실제 지층의 공통점과 차이점 ☺ 동영상학습 |
2 차시 | 과목 | 영어 | 체육 | 사회 | 수학 | 창의적체험활동 |
단원명 | How old are you? | 1. 건강-여가와 운동방법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6. 자료의 정리 | 인터넷 게임 중독 |
학습 주제 | 나이를 묻고 답하기 |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계획 세우기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을 알아보기 | 그림그래프 | 인터넷 게임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e학습터 영어 학습하기> * 숫자 1~10까지 세기 * 나이를 묻고답하는 대화 듣고 이해하기 | * 키 크기 위한 펭수의 노력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운동 계획 세우는 방법 알아보기 *펭수와 함께 하는 체력 운동하기 ☺동영상학습 * 자신의 운동 되돌아보기 | * 사람들이 중심지에 모이는 까닭알기 ☺ 동영상 학습 *우리 가족이 중심지에 가려는 까닭 조사하기 ☑ 인터넷 지도 서비스(거리뷰, 구글맵)를 활용하여 우리 고장의 중심지 찾아보기 | <e학습터 수학 학습하기> * 표 보고 해석하기 * 그림그래프 알아보기 *그림그래프 해석하기 | *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건전 이용문화 확산 홍보영상 ☺동영상학습 *인터넷 게임과 관련된 나의 경험 이야기하기 *인터넷 게임을 건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동영상학습 * 인터넷 게임을 건전하게 즐기는 방법 *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하는 인터넷 게임 중독 ☺ 동영상 보기 |
3 차시 | 과목 | 창체 | 창체 | 창의적체험활동 | 음악 | 미술 |
단원명 | 새로 생겨나는 직업 | 학교폭력이 교실에 미치는 영향 | 가정 안전 수칙 | 1. 마음을 열어 | 신사임당 작품감상 |
학습 주제 | 미래의 직업 알아보기 | 한걸음의 힘 | 가정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알아보기 | 노래에 어울리는 장단을 치며 노래부르기 | 작품감상하기 |
습 활동 | * ‘2020년 미래 자동차 운행모습’ 질문 * ‘직업의 미래’ 영상을 보고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있는지 알아보기 ☺ 동영상 보기 * 나는 미래에 어떤 직업을 갖게 될지 상상해보기 | * ‘나는 그곳에 있었다.’ ☺동영상학습 * 학교폭력 방관자의 입장 되어보기 * 나에게 용기를 주는 편지쓰기 | * 아파트에서 생긴 일 ☺동영상학습 *가정 안전사고 대처법 * 안전한 우리집 ☺ 동영상 보기 | *즐거운 우리장단 동영상 보기 ☺ 동영상학습 * 정간보를 통해 굿거리 장단 알아보기 ♧PPT *굿거리 장단을 익혀 박자를 치면서 노래하기 ☺ 동영상학습 | * 누가 수박을 갉아먹었을까? ☺ 동영상학습 * 치마폭에 열린 포도 ☺ 동영상학습 |
4 차시 | 과목 | 음악 | 미술 | 과학 | 체육 | 미술 |
단원명 | 2. 느낌을 담아 | 10. 관찰하여 표현하기 | 2. 지층과 화석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 신사임당 작품감상 |
학습 주제 | ‘캐논’을 감상하고 표현하기 | 대상을 관찰하여 표현하기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을 관찰해 볼까요? | 안전수칙을 지키고 운동 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해요 | 작품감상하기 |
학습 활동 | * ‘캐논’ 기타버전 영상 보기 ☺ 동영상학습 * 파헬벨의 일생을 알아보고 캐논 감상하기 (야옹클래식) ☺ 동영상학습 * 캐논 음악을 듣고 물감으로 표현하기 * 캐논 음악 다시 감상하기 | *식물을 연구하는 화가 ☺동영상학습 * 관찰그림놀이 (PPT) ☺동영상학습 *크레용 정물화 (PPT) ☺동영상학습 | * 지층을 볼 수 있는 곳 ☺ 동영상학습 * 여러 가지 지층 관찰 ☺ 동영상학습 *지층의 공통점과 차이점 ☺ 동영상학습 | *국민이 안전이와 함께 안전하게 타기 ☺동영상학습 * 자전거 안전수칙 및 운동 장비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EBS 자전거 안전 캠페인 ☺동영상학습 | * 영상을 보고 치마폭처럼 새로운 공간에 그림을 그려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