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주 6월 1일(월)~6월 5일(금) |
구분 | 6/1(월) | 6/2(화) | 6/3(수) | 6/4(목) | 6/5(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사회 | | | |
단원명 | 5. 내가 만든 이야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 | |
학습 주제 |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 | |
학습 활동 | <활동1>‘까마귀와 감나무’읽고 내용파악하기 <활동2>이야기 속 인물, 배경, 사건 알아보기 | <활동1>문화유산 안내도 만드는 방법 살펴보기 <활동2>완성된 문화유산 안내도 살펴보기 <활동3>문화유산 안내도 만들기 <활동4>우리 지역 문화유산의 특징 살펴보기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과제 및 참고 | 144-149쪽 | | | |
2 차시 | 과목 | 영어 | | | |
단원명 | 4. Are you okay? | | | |
학습 주제 |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 | |
학습 활동 | <활동 1> open up <활동 2> Look and Listen <활동 3> Chant <활동 4> Listen and Do | | | |
과제 및 참고 | 영어 38-39쪽 | 사회67-71 | | |
3 차시 | 과목 | 수학 | 영어 | | |
단원명 | 각도 | 4. Are you okay? | | |
학습 주제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기 | | |
학습 활동 | 활동1.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활동2.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 <활동 1> Look and say <활동 2> Say More <활동 3> Hello, World! <활동 4> Play Together 1 | | |
과제 및 참고 | 수학 52~53, 수익 34~35 | 영어 40-41쪽 | | | |
4 차시 | 과목 | 음악 | 음악 | | | |
단원명 | 가락을 연주해요 | 가락을 연주해요 | | | |
학습 주제 | 잠자리 | 잠자리 | | | |
학습 활동 | 활동1. 잠자리 가락 듣고 계명창으로 부르기 활동2. 바른 주법으로 악기 연주하기(리코더, 멜로디언, 실로폰) | 리코더, 멜로디언, 실로폰중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악기로 연주해보기 | | | |
과제 및 참고 | 교과서 45 | 교과서 45 | | |
5 차시 | 과목 | 체육 | 창체 | | |
단원명 | 2. 올바른 방법으로 체력을 길러요. | 자율활동 | | |
학습 주제 | 몸을 부드럽게 움직여요 | 민주시민성장교육 | | |
학습 활동 | 몸을 부드럽게 만드는 운동 하기 | 감염병예방을 위한 학급규약 -코로나19 예방규약 만들기 | | |
과제 및 참고 | 24쪽 | | | | |
6 차시 | 과목 | | 체육 | | | |
단원명 | | 2. 올바른 방법으로 체력을 길러요. | | | |
학습 주제 | | 몸의 힘을 길러요 | | | |
학습 활동 | | 몸의 힘을 기르는 운동하기 | | | |
과제 및 참고 | | 25쪽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