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주 5월 25일(월)~5월 29일(금) |
구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수학 | 수학 | 국어 | 국어 |
단원명 | 4. 일에 대한 의견 | 각도 | 각도 | 4. 일에 대한 의견 | 5. 내가 만든 이야기 |
학습 주제 |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학급(가정)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의견이 드러나게 쓰기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학습 활동 | <활동1> 사실과 의견을 생각하며 글 읽기 <활동2>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 | 활동1. 각도가 얼마쯤 되는지 알아보기 활동2.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 활동1. 각도의 합과 차 알아보기 활동2.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 <활동1> 학급(가정)에서 일어났던 일에 대해 사실과 의견을 바탕으로 쓰기 <활동2>단원 정리 | <활동1>그림의 내용 상상하고 이야기 꾸미기 <활동2>단원학습 계획하기 |
과제 및 참고 | 124-129쪽 | 수학 46~47, 수익 28~29 | 수학 46~47, 수익 28~29 | 138-143쪽 |
2 차시 | 과목 | 수학 | 사회 | 과학 | 음악 |
단원명 | 각도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3. 식물의 한살이 | 2. 음악. 모락모락 사랑 |
학습 주제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볼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을 세워 봅시다. | 한눈에 볼 수 있는 식물의 한살이 자료 만들기 | 메롱이 소리 |
학습 활동 | 활동1.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 알아보기 활동2.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 <활동1>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답사할 문화 유산 정하기 <활동2>답사 계획 세우는 과정 살펴보기 | <활동1>식물의 한 살이 표현 방법 생각해 보기 <활동2>식물의 한살이 자료 만들기 | ‘ 메롱이 소리 ’ 노래 익히기 |
과제 및 참고 | 수학 44~45, 수익 26~27 | 사회61-63 | 134-137쪽 | 교과서 40~41 |
3 차시 | 과목 | 창체 | 과학 | 수학 | 미술 |
단원명 | 자율활동 | 3. 식물의 한살이 | 각도 | 3. 자유롭게 상상하기 |
학습 주제 | 어울림프로그램(감정조절) | 여러 가지 식물의 한살이 조사하기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상상을 표현한 작품 살펴보고 상상의 세계 펼치기 |
학습 활동 |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림책 읽기 -감정조절방법 생각하기 | <활동1>벼와 감나무의 한 살이 알아보기 <활동2>여러 가지 식물의 한살이 알아보기 | 활동1.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활동2.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 <활동 1> 상상을 표현한 작품 감상하고 이야기 찾기 <활동 2> 재미있는 상상의 상황 구상하기 <활동 3> 상상화 그리기 |
과제 및 참고 | | 과학64-65, 실험관찰32 | 과학66-67, 실험관찰33 | 수학 50~51, 수익 32~33 |
4 차시 | 과목 | 음악 | 영어 | 영어 | 도덕 |
단원명 | 2. 음악. 모락모락 사랑 | 3. Where is my watch? | 3. Where is my watch? | 공손하고 다정하게 |
학습 주제 | 우리는 음악가족 | 물건의 위치를 나타내는 어구와 문장 읽고 쓰기 | 역할놀이를 통해 배운 표현 말하고 단원 정리하기 | 지켜야 할 예절을 익히고 대상과 상황에 알맞은 예절을 실천하기 |
학습 활동 | 가족이 함께하는 노래와 연주를 실천한 후 서로 느낀점 나누기 | <활동 1> Read and write <활동 2> Play together 2 | <활동 1> story land <활동 2> check up | <활동1>대상과 상황에 따른 예절을 알고 익히기 <활동2>예절 사다리 4단계 실천 방법 익히기 |
과제 및 참고 | 교과서 33 | 영어 34-35쪽 | 영어 36-37쪽 | 가정에서 내가 실천할 수 있는 예절 실천하기 | 미술 16-17쪽 |
5 차시 | 과목 | 체육 | 국어 | 사회 | 창체 | |
단원명 | 여가활동의 건강을 지켜요 | 4. 일에 대한 의견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자율활동 | |
학습 주제 | 여가활동 계획하기 |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답사해 봅시다. | 어울림프로그램(감정조절) | |
학습 활동 | 나에게 알맞은 여가활동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 | <활동1> 겪은 일을 사실과 의견으로 정리하기 <활동2>사실과 의견이 드러나게 글 쓰기 | <활동1>문화유산을 답사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문화유산 답사 보고서 작성하기 | <건강하게 조절할래요> -이야기 보기 -감정조절방법 알고 실천의지 다지기 | |
과제 및 참고 | PPT 및 동영상 자료 | 사회64-66 | | |
6 차시 | 과목 | | 체육 | 체육 | |
단원명 | | 올바른 방법으로 체력을 길러요 | 2. 올바른 방법으로 체력을 길러요 | |
학습 주제 | | 체격과 체력을 알기 | 나의 체력 알기 | |
학습 활동 | | 체격과 체력을 알고 나의 체격을 측정하기 | 나의 체력을 알아보고 부족한 체력알기 | |
과제 및 참고 | | 130-133쪽 | PPT 및 동영상자료 | PPT 및 동영상자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