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건강하고 행복한 4학년 4반 배움 공동체 

오늘 하루도 웃자!
  • 선생님 : 이예림
  • 학생수 : 남 14명 / 여 9명

4월 4주 주간학습 안내(e학습터 동일)

이름 이예림 등록일 20.04.17 조회수 57
첨부파일

4월 4주 주간학습 안내(e학습터 동일)

44420()~424()

구분

4/20()

4/21()

4/22()

4/23()

4/24()

1

차시

과목

국어

수학

과학

국어

음악

단원명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큰수

2. 지층과 화석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개고리 개골청

학습

주제

이야기를 듣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제재곡 익히기

학습

활동

* 장애이해교육

<활동1>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활동2>다섯 자리 수 쓰고 읽는 방법 익히기

<활동3>수학 익힘책 풀어보기

<활동1>지층을 가까이 관찰하고 특징 생각하기

<활동2>지층 모형 만들기

<활동3> 지층이 만들어지는 과정 정리하기

<동기유발>

-경험나누기

-제목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1> ‘의심이야기 읽고 내용 파악하기

<활동2> 일이 일어난 까닭과 일의 결과 알아보기

<활동3>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알아보기

<정리> 학습내용 정리하기

<활동1> 시김새를 살려 노래 불러보기

<활동1> 떨리는 부분, 꺾이는 부분 찾아보기

과제 및 참고

수학12-13, 수학익힘8-9

과학28-29

교과서 12~13

2

차시

과목

국어

사회

과학

과학

단원명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지역의 위치와 특성

2. 지층과 화석

2. 지층과 화석

학습

주제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관찰하기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

학습

활동

<활동 1> 경험나누기

<활동2> ‘가훈 속에 담긴 뜻읽고 이야기의 내용 파악하기

<활동3> 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말이나 행동에 대한 생각과 느낌 정리하기

<활동4>가훈에 대한 의미 나누기

<정리> 학습내용정리하기

<활동1>방위의 개념 알기

<활동2>기준을 바꾸어 동서남북 익히기

<활동3> 지도를 보고 지역의 위치 알아보기

<활동1>퇴적암을 관찰하고 분류하기

<활동2>분류 결과 발표하기

<활동3> 퇴적암 분류 결과 정리하기

<활동1>퇴적물과 퇴적암 연관짓기

<활동2>퇴적암 모형 만들기

<활동3>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정리하기

과제 및 참고

과학30-31

국어 49-51쪽 정리하기

과학32-33

3

차시

과목

사회

수학

수학

영어

단원명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큰수

큰수

1. How are you?

학습

주제

지도에 있는 기호와 범례 살펴보기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억과 조 알아보기

때에 알맞은 인사말 하기,

안부를 묻고 답하기

학습

활동

<활동1>기호와 범례의 필요성 이해하기

<활동2>기호와 범례의 의미 알기

<활동3> 지도에서 범례를 읽고 기호의 의미 파악하기

<활동1>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활동2> 수학 익힘책 풀어보기

<활동1> 억과 조 이해하기

<활동2>, 조 단위까지 수를 쓰고 읽는 방법 익히기

<활동3> 수학익힘책 풀기

<활동 1> Look and say

<활동 2> Say more

<활동 3> Hello, World! <활동 4>Play together 1

과제 및 참고

국어 44-45쪽 정리하기

수학14-15, 수학익힘10-11

수학16-19쪽 수학익힘12-13

영어 12-13쪽 확인하기

4

차시

과목

수학

영어

사회

도덕

미술

단원명

1. 큰수

1. How are you?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간직하고 싶은 경험

학습

주제

100010개인 수 알아보기

때에 알맞은 인사말 이해하기, 안부를 묻고 답하는 말이해하기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를 알아보기

도덕의 의미와 도덕적인 생활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기

작품 속 표현된 경험과 느낌 찾기

학습

활동

<활동1>1000010개인수 이해하기

<활동2> 10000에 대한 수 계열 및 수 감각 형성하기

<활동3>수학 익힘책 풀어보기

<활동 1> open up

<활동 2>Look and Listen

<활동 3> chant

<활동 4> Listen and do

<활동1>축척 알아보기

<활동2>축척 막대자를 사용해 지도에 나타난 두 지점 간 실제 거리 구하기

<활동1>도덕을 생활 속에서 찾기

<활동2>도덕공부를 하는 까닭 알기

활동 1>작품 속 경험 표현의 특징 알아보기

<활동 2>작품을 보고 떠오른 표현하고 싶은 경험 탐색하기

과제 및 참고

수학8-11, 수학익힘5-7

영어 10-11쪽 확인하기

도덕 8-9쪽 물음에 답하기

도덕적 행동 실천하기

미술 8쪽 보기

5

차시

과목

체육

음악

체육

창체

미술

단원명

여가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웃으면서 살아요

1. 여가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진로활동

1. 간직하고 싶은 경험

학습

주제

여가활동이란?

가사 바꿔 부르기

여가활동의 종류 알기

미래에 내가 하고 싶은 일 표현하기

일기장에서 찾아낸 추억 표현하기

학습

활동

<활동1>체육활동 소개

<활동2>여가활동 중에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 알기

<정리> 건강을 위해 해보고 싶은 여가활동과 까닭 쓰기

<활동1>‘웃으면서 살아요노래 불러보기

<활동2> 가사를 바꿔 노래부리기

<활동1>체육활동 소개

<활동2>여가활동 중 할 수 있는 맨손체조 익히기

<활동3> 맨손체조하기

<활동 1>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활동 2> 미래의 내 모습 상상하여 그리기

<활동 3>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할 일 다짐하기

<활동 1> 일기장에 간직한 경험 탐색하여 경험을 그림, 자료, 글로 나누어 마인드맵 정리하기

<활동 2> 그림, , 자료를 활용하여 표현하기

과제 및 참고

가사를 바꿔 불러보고

과제방에 학습지 올리기

미래의 내 모습 상상하여 그리기

활동지 완성하기

미술 9쪽 보기

이전글 4월 5주 주간학습계획
다음글 온라인 개학 및 원격수업 운영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