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 교시 | 교과 | 성취기준(학습목표) 및 학생활동 | 준비물 웹주소 |
4월 6일 (월) | 1 | 미술 | ◎[4미02-04] 기본적인 표현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을 익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으로 그림 표현하기 - 인공지능 그림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 나만의 그림 작품 표현하기 | https://daily.gegdaegu.org/3/0406 |
2 | 수학 | ◎[4수01-03]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덧셈과 뺄셈 바르게 해결하기 - 세 자리 수 덧셈 알아보기(받아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 재미있는 덧셈 익히기 - 세 자리 수 덧셈 문제 풀기 |
3 | 과학 | ◎[4과01-03] 서로 다른 물질을 섞었을 때 물질을 섞기 전과 후의 변화를 관찰하여 어떤 성질이 달라졌는지 설명할 수 있다. ▸탱탱볼 만들어 관찰하기 |
4 | 놀이 | ▸[자연 놀이] 곤충 낚시하기 |
5 | 미션 | ▸하루 두 동작 미션 컵플리트 |
6 | 창체 | ▸오늘의 라이브 |
4월 7일 (화) | 1 | 보건 | ◎학교에서 응급 상황에 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안다. ▸학교보감 제1장 코피 팡! - 코피가 나는 이유 알아보기 - 코피가 났을 때 대처 방법 살펴보기 | https://daily.gegdaegu.org/3/0407 |
2 | 사회 | ◎[4사01-03] 고장과 관련된 옛이야기를 통하여 고장의 역사적인 유래와 특징을 설명한다. ▸옛이야기로 고장의 유래와 특징을 알아보기 - 고장의 이름에 담긴 뜻과 유래 알아보기 - 고장의 옛이야기로 알 수 있는 것 파악하기 |
3 | 영어 | ◎[4영01-04] 쉽고 친숙한 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How old are you? - 나이에 관해 묻고 답하는 말 알아보기 - 영어 퀴즈 풀기 |
4 | 놀이 | ▸[미술 놀이] 그림책 제목 꾸미기 |
5 | 미션 | ▸하루 두 동작 미션 컵플리트 |
6 | 창체 | ▸오늘의 라이브 |
4월 8일 (수) | 1 | 창체 | ◎인물의 처지와 마음을 짐작하며 이야기를 감상한다. ▸우리들의 학교 이야기를 보고 관련된 이야기 쓰기 - 학교에서 일어난 이야기 읽고 인물의 마음 이해하기 | https://daily.gegdaegu.org/3/0408 |
2 | 과학 | ◎[4과02-02] 나침반의 바늘이 일정한 방향을 가리키는 성질이 있음을 관찰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철로 된 물체로 나침반 만들기 |
4월 8일 (수) | 3 | 국어 | ◎[4국03-01]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갖추어 문단을 쓴다.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 알아보기 - 설명하는 글의 특징 알아보기 - 문단의 의미와 짜임(중심문장, 뒷받침 문장) 알아보기 - 주어진 문단에서 중심문장 찾아보기 | https://daily.gegdaegu.org/3/0408 |
4 | 놀이 | ▸[만들기 놀이] 캐터펄트를 활용한 농구장 만들기 |
5 | 미션 | ▸집에 나만의 카페 만들고 독서하기 |
4월 9일 (목) | 1 | 창체 | ◎일상생활 속에서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의미를 설명한다. ▸생활 속 소프트웨어 이해하고 의미 알아보기 - 생활에 밀접한 소프트웨어 찾고 차이점 알아보기 | https://daily.gegdaegu.org/3/0409 |
2 | 영어 | ◎[4영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쉽고 간단한 표현으로 묻거나 답할 수 있다. ▸How old are you? - 나이에 대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묻고 답하는지 알아보기 |
3 | 사회 | ◎[4사01-03] 고장과 관련된 옛이야기를 통하여 고장의 역사적인 유래와 특징을 설명한다. ▸옛이야기로 고장의 모습 살펴보기 - 우리말 옛 지명의 유래 알아보기 - 옛이야기로 독도 지명의 유래 살펴보기 - 독도 여러 장소 명칭의 뜻과 유래 찾아보기 |
4 | 놀이 | ▸[과학 놀이] 밝게 보이는 그림 만들기 |
5 | 미션 | ▸실내 철인 3종 경기 - 홍학의 후예 - 생각하는 사람 - 바람 인간 |
6 | 창체 | ▸오늘의 라이브 |
4월 10일 (금) | 1 | 창체 | ◎저작권의 의미와 보호 방법을 안다. ▸저작권을 알아보고 저작권 보호 실천하기 - 저작권의 의미 알기 - 저작물의 유형 알기 - 저작권 보호 방법 알기 | https://daily.gegdaegu.org/3/0410 |
2 | 음악 | ◎[4음02-01]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음표의 길이를 생각하며 곡 감상하기 - 음표의 종류 알기 - 표를 생각하며 피아노곡 감상하기 |
3 | 수학 | ◎[4수01-03]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덧셈과 뺄셈 - 수학 놀이로 덧셈 복습하기 - 받아 내림이 없는 세 자리 수의 뺄셈 알아보기 - 세 자리 수 뺄셈 문제 풀기 |
4 | 놀이 | ▸[학습 놀이] 디딤 영상으로 살펴보는 우리 문화재 |
5 | 미션 | ▸집 안에서 캠핑하기 |
6 | 창체 | ▸오늘의 라이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