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8반

안녕하세요.

만수초등학교 1학년 8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물 세 명의 예쁜 천사들이 모여 아름다운 꿈을 가꾸어 나가려 합니다.

응원과 격려로 지켜봐 주세요.

우리 반은 서로 대화하고 이해하며 평화로운 마음을 키우는 것이 급훈입니다.

경쟁보다는 협동을,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1학년 8반! 화이팅! 

  • 선생님 : 전선화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입학 준비 5(준비물편)

이름 전선화 등록일 20.03.24 조회수 102

1-8 학습 준비물을 안내합니다.(update,3.27)

매일 가지고 다니는 준비물

사물함에 넣고 다니는 준비물

° 알림장(저학년용, 칸이 넓은 것)

° A4 사이즈 L자 파일(가정통신문 전달용)

-학교에서 배부 예정

° 필통, 연필 3자루 이상, 지우개 2

° 색연필, 사인펜(입학선물로 배부 예정)

° 가위, 딱풀, 색종이, 종합장, 스케치북(8)

° 양치도구(, 치약, 칫솔)

° 물티슈, 휴지

 

1. 필통 - 거울이 달린 필통이나 과도한 놀이 기능이 있는 필통은 아이를 산만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굳이 새 필통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플라스틱, 철로 된 필통이 아닌 헝겊으로 된 필통을 준비해 주세요. 떨어뜨려도 소리가 나지 않고 물건이 상하지 않습니다.

 

필통 안에는

연필 3자루 - 그 전날 깎아서 보내주세요. 이름표를 붙여 주시고 연필 뚜껑을 끼워주셔도 되는데 자주 분실이 됩니다. 연필 뚜껑에도 이름표를 붙여 주세요. 샤프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학교에 가져오지 않도록 해주세요.  

연필 잡는 것이 서툰 친구들은 문구점에 연필 잡는 법 교정하는 끼우개가 있어요. 그것으로 교정해서 연습하면 처음에는 힘들어도 익숙해지면 연필 잡는 게 편해질 거예요.

지우개 - 예쁜 것보다는 잘 지워지는 것(성능이 좋은 것)으로 보내주세요. 아이들 손 힘이 아직 약해서 예쁘고 단단하기만 한 지우개로는 잘 지우지 못하고, 지우다가 종이가 찢어지기도 합니다.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지 않은 것이 좋아요. 아이가 잡았을 때 무리가 없는 것을 골라 주세요. 딱딱한 것보다는 말랑말랑한 것이 좋아요.

15cm 정도의 플라스틱 자(필통에 들어가는 것이 좋아요.)

노란 형광펜 1, 빨간 색연필 1자루

 

2. 공책 - 알림장 1권(저학년용, 칸이 넓은 것), 국어 10칸 공책 3, 종합장(무지)2

 

3. 사물함에 두고 다닐 물건

 가. ​칫솔+치약+물컵 세트(한 달에 한 번 소독해 주시거나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사물함에 보관하고 사용하는데 사용 후 물이 흘러 물건이 젖는 경우가 있어요. 휴대용 칫솔살균기를 사용해도 좋고 지퍼백을 사용해도 좋아요. 아이들이 관리하기 최대한 쉽게 준비해 주세요. 칫솔이 무겁고 컵이 가벼우면 잘 쓰러집니다. 컵은 적당한 크기에 힘이 있는 것이 좋아요.)

 나. ​색연필(풀어 쓰는 것이 아닌 돌려 쓰는 것이 좋고 색은 12색이 보관하기 좋아요.), 싸인펜(학교에서 선물로 준비 예정, 혹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있거나 쓰던 것이 있으면 가져와도 좋아요), 스케치북(8), 종합장(무지,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라면 두 세권 더 준비해도 좋아요)

 

4. 실내화주머니+실내화: 뒤가 막힌 흰색 실내화를 준비해 주세요. 재질은 딱딱한 것보다 고무나 천이 좋아요. 슬리퍼는 벗겨져서 위험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2주일에 한 번은 세탁해 주세요. 실내화 주머니에 크기가 잘 맞는 지퍼백을 넣어주시고 아이들이 슬리퍼를 비닐팩에 넣어서 다니는 연습을 가정에서 시켜 주세요. 그럼 실내화 주머니가 쉽게 더러워지지 않아요.

더불어 신발끈 묶는 연습도 2주 동안 시켜주세요. 처음엔 어렵겠지만 하나씩 익히다보면 스스로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5. 교과서 – 이름을 쓴 후 가급적 사물함에 두고 다니고 숙제나 준비물이 있을 때 집에 가져갑니다.  집에 가져가서 다음날 가져오도록 꼭 지도해 주세요. 입학식 당일 배부 예정

 

6. 개인 위생 용품- 코로나 예방을 위해 물티슈, 휴지 등을 준비해 주시고 사물함에 넣고 수시로 사용합니다. 휴지는 두루마리가 아닌 작은 곽티슈를 보내주세요. 두루마리가 풀려서 곤란해 할 때가 있어요. 마스크를 쓰고 등교하며 작은 휴대용 손소독제를 준비해도 좋아요. 교실에 체온계, 손소독제 비치 예정입니다. 물티슈는 70매~100매 정도로 준비해 주시고 플라스틱캡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보내주세요. 캡이 없으면 아이들이 쓰고 닫지를 않아서 금새 말라 버립니다. 물티슈를 화장실 변기에 넣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변기가 막히니 가정에서 미리 지도 부탁드립니다.

 

7. 작은 바구니- 위 물건들을 담을 수 있는 작은 바구니를 보내주세요. 바구니가 없다면 재활용 종이상자도 괜찮아요. 물건들이 사물함 안에서 굴러다니고 아이들이 정리하기 힘들어 하므로 바구니(정리상자)가 있는 것이 좋아요. 바구니는 너무 크면 들어가질 않으니 소형으로 부탁드려요.


8. 가위는 날카롭지 않은 것, 크지 않은 것이 좋고 풀은 작은 것보다 큰 것이 좋아요. 풀 뚜껑을 잘 분실하니 풀 뚜껑에도 이름표를 붙여주세요. 


9. 교실에 여유분의 학용품을 비치할 계획입니다. 분실할 때는 나눠쓰도록 할 계획이니 너무 걱정 마세요. (가위, 풀, 색종이 등)


10. 이미 준비물을 구입하셨다면 다시 구입하지 마시고 있는 것을 보내주세요. 없는 것만 보충 부탁드려요. 추후 필요한 것이 있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것 위주로 안내드립니다.

 

11. 미니빗자루- 책상고리에 걸 수 있고 잘 부서지지 않는 튼튼한 것을 준비해 주세요. 너무 작은 것은 잘 쓸리지 않아요. 청소는 자기 자리 주변 정도를 스스로 합니다. 

 

12. 속옷 및 하의 1벌(불투명비닐)-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미리 가방이나 사물함에 준비해 주셔도 됩니다. 자율입니다.

 

13. 물병- 자신이 마실 물을 준비해 오는데 튼튼한 물병이 좋고 밀폐가 잘 되어야 합니다. 물이 쏟아지는 경우가 많아요. 아이들이 아직 마개를 잘 닫지 못하니 원터치 형태가 좋아요. 물이 아닌 다른 음료수는 담아오지 않아요.

 

14. 장난감, 사탕, 과자, 고가의 물건 등은 학교에 가져오지 않아요. 휴대폰은 등교 후 전원을 끄고 스스로 보관합니다.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입니다. 모든 수업이 끝나고 하교 시 휴대폰 전원을 켜도록 합니다.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모든 물건과 책에는 이름을 크고 정확하게 써서 보내주세요.(견출지, 네임스티커도 가능)

어렸을 때부터 물건을 소중히 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한글 공부 3
다음글 입학 준비 4(교과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