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8반

안녕하세요.

만수초등학교 1학년 8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물 세 명의 예쁜 천사들이 모여 아름다운 꿈을 가꾸어 나가려 합니다.

응원과 격려로 지켜봐 주세요.

우리 반은 서로 대화하고 이해하며 평화로운 마음을 키우는 것이 급훈입니다.

경쟁보다는 협동을,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1학년 8반! 화이팅! 

  • 선생님 : 전선화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추가 개학 연기 알림

이름 전선화 등록일 20.03.17 조회수 21

1. 안녕하세요. 1학년 8반 학부모님

어느 덧 3월 중순이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 그 동안 아픈 데 없이 건강하게 잘 보냈을까요? 학부모님들도 무탈하게 한 주를 시작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연일 뉴스를 통해 전해지는 코로나 19 소식과 개학 추가 연기 내용을 들으며 여러 가지 생각이 마음을 스칩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많이 혼란스러우시죠.

아이들, 부모님, 선생님은 물론 모든 이들이 처음 겪는 코로나 사태에 많이 걱정되고 불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런 시간들을 겪어내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오늘은 뭘 해서 먹이나, 아이들과 뭘 하고 하루를 보낼지를 고민하시고 답답해 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학부모님도 함께 답답하실 거라 생각해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언제 어디서나 그 자리에서 애써주시는 학부모님들을 존경합니다.

2. 개학 추가 연기 알림
오늘 오후 2시에 뉴스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교육부에서 추가 개학연기 일정 및 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당초 3월 23일 개학이었는데 추가로 2주 연장되어서 4월 6일 개학이라고 합니다. 개학 추가 연기에 따른 세부 지침이 나오는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개학날까지 건강한 모습으로 아이들이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학부모님들도 건강하세요.

3. 코로나19로 가장 힘든 대구로 자원해서 가신 의료진의 이야기가 담긴 영상입니다. 이 영상을 보고 저도 눈물이 흘렀습니다. 의료진님의 "저는 괜찮습니다, 특별히 불편한 것 없습니다."라는 말에 마음이 울컥해집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두려움 대신 사랑과 헌신으로 코로나19 치료와 방역에 힘쓰고 계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학부모님도 아이와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올립니다.

 

 

이전글 휴업 중 지킬 일
다음글 가정 학습 안내 4 ( '맘껏실컷' 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