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영롱한 눈빛으로 이슬같은 맘으로 1년을 지낼 우리 아이들 

들꽃은 스스로 자란다
  • 선생님 : 천○○
  • 학생수 : 남 10명 / 여 6명

주간학습안내(3월30일~4월3일)

이름 매포초 등록일 20.03.27 조회수 7
첨부파일

주간학습안내(330~43)

41330()~43()

구분

3/30()

3/31()

4/1()

4/2()

4/3()

1

차시

과목

국어

체육

국어

수학

국어

성취기준

402-05

405-04

401-02

402-05

405-04

401-02

402-05

405-04

단원명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건강-여가와 운동방법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큰 수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학습

주제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1)

올바른 방법으로 체력을 길러요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2)

뛰어 세기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3)

교과서

국어46~51

-

국어46~51

수학 20~21

국어활동24~26

학습

활동

도입

(PPT)

바가지꽃그림을 보고 자신의 생각 말하기

<동기유발> 무한저질체력들의 체력테스트!

동영상학습

뽀로로생활습관

-친구의심하지않기

동영상학습

10씩 뛰어세기

뛰어세기 노래

동화듣기

까마귀의 멋내기

동영상학습

전개

<활동1>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의심읽고 내용 파악하기

(PDF읽기자료, PPT문제)

<활동1-1>일어난 일에 대한 노마의 마음 정리하기(PPt)

<활동1> 나의 체격 측정해보고, 운동부족 문제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몸을 부드럽게 만드는 운동을 해 봅시다.

󰏊활동지 학습

<활동1>의심을 다시 읽고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의견 말하기

(PPT)

<활동2>세진이와 우정이의 의견 알아보기

(PPT)

<활동1> 뛰어 세기

동영상학습

<활동2>규칙을 발견하여 뛰어 세기

󰏊활동지 학습

<활동1>일어난 일을 생각하며 수사슴의 뿔과 다리읽어보기

(PDF읽기자료, PPT문제)

<활동1-1>일어난 일에 대한 자신의 의견 쓰기

(PPT)

정리

의심속 인물과 비슷한

경험을 떠올려 일기쓰기

(󰏊활동지)

매일 밤, 자기 전에! 보호자와 함께 하는 키 크는 성장체조

동영상 학습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활동지 학습

-

학습정리

(PPT)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2

차시

과목

수학

사회

영어

사회

사회

성취기준

401-02

403-01

402-07

403-01

403-02

단원명

큰 수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2. This Is My Family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2. 우리 지역의 중심지

학습

주제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가족을 소개하는 표현 듣고 말하기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봅시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봅시다.

교과서

수학 14~15

사회 27~29

-

사회 30~33

사회 34~36

학습

활동

도입

수학송 따라 부르기 일만억조송

<동기유발> 가상현실을 활용한 등고선 모래놀이 동영상학습

Finger Family 노래부르기

동영상학습

<동기유발>여기가 어딘데? 사진만 보고 지도찾기 게임!

동영상학습

<동기유발>한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TOP10

동영상학습

전개

<활동1>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천만 단위의 수 읽고 쓰기

󰏊활동지

<활동>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1>Listen&Speak

동영상학습

<활동2>가족을 소개하는 표현 익히기(PPT)

<활동>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보기

동영상 학습

정리

학습정리

(PPT)

등고선에 대해 더 알아보아요.

󰏊활동지 학습

Family Story

이야기듣기

동영상학습

다양한 디지털 지도프로그램(구글맵,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등)을 통해 가족여행을 가보고 싶은 곳을 골라 지도사진을 캡쳐하고 학급홈페이지에 소개해보아요.

중심지의 기능과 각 중심지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을 바르게 연결하세요.

󰏊활동지 학습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3, 4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구분

3/30()

3/31()

4/1()

4/2()

4/3()

3

차시

과목

창의적체험활동

수학

창의적체험활동

창의적체험활동

미술

성취기준

-

401-02

-

-

02-05

단원명

기초부터 엔트리 스타터

큰 수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

자존감키우기

11. 모으고 붙이고

학습

주제

순서대로 블록을 조립하여 미션 해결하기

억과 조 알아보기

폐렴에 걸렸어요

난 내가 좋아

색종이의 질감 활용하여 표현하기

교과서

-

수학 16~19

-

-

-

학습

활동

도입

-

수는 끝이 있을까?

동영상학습

지식채널e 신의 수

<동기유발>11'32번 어린이 환자'에게서 발생한 특이한 사례

동영상학습

<동기유발>‘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동영상학습

학습안내(PPT)

<동기유발>엄마, 아빠의 동심, 김영만 아저씨!

동영상학습

학습안내(PPT)

전개

<활동>동물친구 이야기

-동물친구 이야기를 위한 6개의 미션 해결

미션 해결하기

<활동1>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동영상학습

<활동2>억과 조 읽고 쓰기 󰏊활동지

<활동>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 폐렴에 걸렸어요편을 보고 마스크 착용을 비롯하여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동영상 보기

<활동>동화듣기

-치킨마스크-

동영상학습

질문(PPT)

<활동1>종이비행기접기

동영상학습

<활동2> 팽이접기

동영상학습

정리

<복습>꽃송이 만들기

-꽃송이를 만들기 위한 6개의 미션 해결

미션 해결하기

학습정리

(PPT)

마스크착용시 안경 김서림 습기 1초만에 예방하는 방법!

동영상 보기

학습정리

(PPT)

학습정리

(PPT)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4

차시

과목

과학

영어

과학

영어

과학

성취기준

기초탐구

401-04

기초탐구

403-04

기초탐구

단원명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2. This Is My Family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2. This Is My Family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학습

주제

과학자처럼 분류해보기

가족을 소개하는 표현 듣고 이해하기

과학자처럼 추리해보기

가족을 소개하는 표현 읽고 쓰기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보기

교과서

과학 16~17,

실험관찰 9

-

과학 18~19,

실험관찰 10

-

과학 20~21,

실험관찰 11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분류 끝판왕, 택배물류센터 극한직업!

동영상학습

Family Member Song 노래부르기

동영상학습

<동기유발>추리의 신, 셜롬홈즈!

동영상학습

My Family and Me 노래부르기

동영상학습

<동기유발>상대를 단 번에 설득시키는 의외의 요소, 우아한 승부사.

동영상학습

전개

활동1> 핀치새 분류하기

동영상 학습 1

동영상 학습 2

<활동2> 과학적 분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1>Look&Listen

동영상학습

<활동2>가족구성원을 나타내는 단어 익히기(PPT)

<활동> 핀치 새의 부리 모양과 먹이와의 관계를 통해 과학적인 추리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1>Read&Write

동영상학습

<활동2>주요 단어와 표현 읽고 쓰기

󰏊활동지학습

<활동> 핀치 새의 부리 모양과 먹이의 관계 설명을 통해 과학적인 의사소통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정리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활동지 학습

Finger Family 노래부르기

동영상학습

허풍선이 과학쇼, ‘찰스다윈: 종의 진화편을 통해 자연환경과 진화의 관계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Stoy Time

-흥부와 놀부

동영상학습

여러분이 무인도에 간다면 무엇을 가져가고 싶은가요? 사람, 동물, 물건 상관없이 3가지를 정하여 그 이유를 논리적이고 과학적으로 학급홈페이지에 이야기해보세요.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이전글 주간학습 계획(4학년)_4월6일~10일
다음글 학습자료 저작권에 유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