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차시 | 과목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안전 |
성취기준 | 나눔의 아름다움 | 부모님 칭찬하기 | 그림책을 읽어요 | 그림책을 읽어요 | [2안02-04] |
단원명 | 1. 안전은 내가 먼 저-즐겁고 안전하게 |
학습 주제 |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안전 25쪽 |
학습 활동 | 도입 | “상쾌한 건강 체조하기 ☺ 동영상 학습 | “아빠 힘내세요!” 동요부르기 ☺ 동영상 학습 | -<엄마 손은 약손> 동화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이야기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손 씻기 노래”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 말이 아닌 행동으로 나눠라 ☺ 동영상 학습 <질문>어떤 친구가 나눔발표대회에 나가면 좋을까요? | <활동> 부모님 칭찬하기 ☺ 동영상 학습 <질문> 관찰을 계속 하면 무엇이 될까요? | <활동> 이야기를 듣고 인상깊은 장면 그림으로 그리기 활동지 학습 | <활동>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이야기 듣고 하브루타 활동 하기 | <활동>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나눔 수수께끼를 풀어봅시다. ☺ 슬라이드 | ☑ 부모님 칭찬하 기 활동 (활동지) | ☑ 내가 그림 그림을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 ☑ 활동지 학습 - 읽은 책에 대해 질문 만들어 보기 | ☑ 감염병 예방 정리하기 슬라이드 활동지 학습 |
참고 사항 | | 활동지 다운로드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정리 슬라이드 보고, 학습지 문제 풀고, 정답 및 부모님 확인 |
2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성취기준 | 2국02-03 | 2국05-02 | [2수02-04] | [2국05-03] | [2국05-03] |
단원명 | 3. 마음을 나누어요. | 3. 마음을 나누어요. | 2. 여러 가지 도형 | 4. 말놀이를 해요 | 4. 말놀이를 해요 |
학습 주제 |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며 만화영화 보기 | 변의 수를 늘려가며 여러 가지 도형 만들기 | 말의 재미 느끼기 | 재미있는 말놀이 하기 |
교과서 | 국어 58~63쪽 | 국어 64~67쪽 | 수학2-1 46~47쪽 | 국어2-1가 72~77쪽 | 국어2-1가 78~83쪽 국어활동 36~38쪽 |
학습 활동 | 도입 |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말 떠올리기 ☺ 슬라이드 | 표정이나 몸짓을 보고 마음 살펴보기 ☺ 슬라이드 | 변의 수 늘여가며 도형만들기 ☺ 슬라이드 | ”리리릿자로 끝나는 말“ ☺ 동영상 학습 |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이름 짓기 가족회의” 읽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인물의 마음 살펴보기 | <활동1>“여기가 어디야?”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인물의 표정에 알맞은 마음 찾아보기 | <활동>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재미있는 말 생각하며 동요 읽기 ☺슬라이드 (활동지) <활동>친구들과 함께 말놀이 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여러 가지 말놀이 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 |
정리 | ☑ 마음이 나타난 부분 찾는 방법 말해보기 ☑ 인물의 마음을 나타내는 말 찾아 써보기 (활동지) | ☑인물과 비슷한 마음이 든 경험을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기 | ☑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 ☑ 가족들과 말놀이하고 일기로 써 봅시다. | ☑ [사과는 빨개] 일부분 바꾼 활동지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활동지, 활동지해설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