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기본 생활 습관 및 바른 언어교육 활동

칭찬과 약속을 통한 학급 규칙 정착

신나는 놀이 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사회성 키우기

11악기 지도를 통한 정서순화 활동

함께 즐겁고 행복하게
  • 선생님 : 권○○
  • 학생수 : 남 8명 / 여 8명

주간학습 계획(2학년)_4월6일~10일

이름 매포초 등록일 20.04.03 조회수 33
첨부파일

주간학습 계획(2학년)_4월6일~10일 

4246()~410()

구분

4/6()

4/7()

4/8()

4/9()

4/10()

1

차시

과목

창체

창체

창체

창체

안전

성취기준

나눔의 아름다움

부모님 칭찬하기

그림책을 읽어요

그림책을 읽어요

[202-04]

단원명

1. 안전은 내가 먼 저-즐겁고 안전하게

학습

주제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알아보기

교과서

안전 25

학습

활동

도입

상쾌한 건강

체조하기

동영상 학습

아빠 힘내세요!”

동요부르기

동영상 학습

-<엄마 손은 약손> 동화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이야기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손 씻기 노래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 말이 아닌 행동으로 나눠라

동영상 학습

<질문>어떤 친구가 나눔발표대회에 나가면 좋을까요?

<활동> 부모님 칭찬하기

동영상 학습

<질문> 관찰을 계속 하면 무엇이 될까?

<활동> 이야기를 듣고 인상깊은 장면 그림으로 그리기

󰏊활동지 학습

<활동>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이야기 듣고 하브루타 활동 하기

<활동>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정리

나눔 수수께끼를

풀어봅시다.

슬라이드

부모님 칭찬하

기 활동

(󰏊활동지)

내가 그림 그림을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활동지 학습

- 읽은 책에 대해 질문

만들어 보기

감염병 예방 정리하기
󰏊슬라이드

󰏊활동지 학습

참고

사항

활동지 다운로드

활동지 부모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

정리 슬라이드 보고, 학습지

문제 풀고, 정답 및 부모님 확인

2

차시

과목

국어

국어

수학

국어

국어

성취기준

202-03

205-02

[202-04]

[205-03]

[205-03]

단원명

3. 마음을 나누어요.

3. 마음을 나누어요.

2. 여러 가지 도형

4. 말놀이를 해요

4. 말놀이를 해요

학습

주제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며 만화영화 보기

변의 수를 늘려가며 여러 가지 도형 만들기

말의 재미 느끼기

재미있는 말놀이 하기

교과서

국어 58~63

국어 64~67

수학2-1 46~47

국어2-172~77

국어2-178~83

국어활동 36~38

학습

활동

도입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말 떠올리기

슬라이드

표정이나 몸짓을 보고 마음 살펴보기

슬라이드

변의 수 늘여가며 도형만들기

슬라이드

리리릿자로 끝나는 말

동영상 학습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1>“이름 짓기 가족회의읽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인물의 마음 살펴보기

<활동1>“여기가 어디야?”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인물의 표정에 알맞은 마음 찾아보기

<활동>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재미있는 말 생각하며 동요 읽기

슬라이드

(󰏊활동지)

<활동>친구들과 함께 말놀이 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여러 가지 말놀이 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

정리

마음이 나타난 부분

찾는 방법 말해보기

인물의 마음을 나타내는

말 찾아 써보기

(󰏊활동지)

인물과 비슷한 마음이

든 경험을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기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가족들과 말놀이하고

일기로 써 봅시다.

[사과는 빨개] 일부분

바꾼 활동지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활동지, 활동지해설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3, 4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구분

4/6()

4/7()

4/8()

4/9()

4/10()

3

차시

과목

수학

수학

통합

안전

수학

성취기준

[202-04]

[202-05]

[201-03]

[202-04]

[202-04]

[202-05]

단원명

2. 여러 가지 도형

2. 여러 가지 도형

1. 알쏭달쏭 나

1. 안전은 내가 먼 저-즐겁고 안전하게

2. 여러 가지 도형

학습

주제

사각형을 알아보고, 삼각형, 사각형으로 모양 만들기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몸으로 표현하기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기침예절 알아보기

도형 만들기

교과서

수학2-1 38~41

수학2-1 46~47

통합()2-1 50~51

안전 24

수학2-1 48~49

학습

활동

도입

사각형 알아보기

슬라이드

빨대로 모양 만들기

슬라이드

키크는 체조

몸으로 따라해요

동영상 학습

올바른 기침 예절

동영상 학습

긴 줄로 도형만들기

슬라이드

전개

<활동> 사각형 그리기

동영상 학습

<활동>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 재미있는 리듬악기 소리 듣기

동영상 학습

<활동> 감염병 예방 안전수칙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 더 많이 그리기 놀이

(󰏊활동지)

정리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소리를 몸으로
표현해보기

슬라이드

󰏊슬라이드

󰏊활동지 학습

올바른 기침예절 정리하기

가족들과 함께 주변에서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

누가 더 많이 찾나 놀이하기

참고

사항

준비물: 긴 빨대

활동지, 활동지 해설

슬라이드

정리 슬라이드 보고, 학습지

문제 풀고, 정답 및 부모님 확인

준비물: 긴 줄

활동지

4

차시

과목

안전

통합

안전

통합

통합

성취기준

[202-04]

[201-02]

[202-04]

[201-04]

[201-04]

단원명

1. 안전은 내가 먼저-즐겁고 안전하게

1. 알쏭달쏭 나

1. 안전은 내가 먼저-식중독 예방해요

1. 알쏭달쏭 나

1. 알쏭달쏭 나

학습

주제

캠핑활동에서 주의할 점과 안전 수칙 익히기

몸 쑥쑥 마음 쑥쑥

식중독 예방 방법 알고 실천하기

나를 소개하기

미래의 내 모습 표현하기

교과서

안전 20~21

통합()2-1 48~49

안전 22~23

통합() 54-55

통합() 56-57

학습

활동

도입

아슬아슬 캠핑

동영상 학습

골고루 먹어요

동영상 학습

집단 식중독 사건

동영상 학습

20년후 나는 무엇이 되었을까요?

-소방관의 하루

동영상 학습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동영상 학습

나는 나는 되고 싶어요영상 보기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캠핑장 안전수칙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1

몸을 건강히 해요

동영상 학습
<활동>2

마음을 건강히 해요

동영상 학습

<활동1>식중독 원인 증상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식중독 예방 율동동요

동영상 학습

<활동>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알아보고 표현하기

활동지

<활동>

미래의 내 모습 그리기

슬라이드

정리

응급상황 대처

정리하기

󰏊슬라이드

몸과 마음을 건강하기
위한 실천 다짐하기

(󰏊활동지)

식중독예방 실천

다짐 선서 쓰기

󰏊활동지 학습

나의 모습과 꿈을

가족 앞에서 발표하기

미래의 모습 그리고

소개해 본 소감 가족과

함께 이야기하기

참고

사항

정리 슬라이드 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활동지

가족과 함께

약속하고 실천하기

󰏊슬라이드

활동지 부모님 확인

A4용지 1장 준비

이전글 4월 27일 수업 안내
다음글 주간학습안내(3월30일~4월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