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6월 3주(6.15~)주간학습계획

학습 안내

1. 4학년 등교수업 요일은 월, , / 원격수업 요일은 수, 목입니다.

2. 등교수업일(, , )에는 각 학급별 등교시간을 지켜 등교합니다.

3. 원격수업일(,)에는 e-학습터에 로그인 한 후 각 학급방에 입장하여 그날의 강좌를 수강합니다.

3.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등교수업날 학교에 와서 선생님께 질문합니다.

4. 등교와 원격 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기간 동안에는 최대한 간단하고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과제학습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5. 원격수업의 경우에는 과제물과 스스로학습기록장을 바탕으로 수업 참여도를 확인하니 등교하는 날에 학교로 챙겨 보내주세요.

636.15.()~6.19.()

시간

6/15()등교

6/16()등교

6/17()

6/18()

6/19()등교

등교시간

08:40~08:50

후관 중앙현관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체크하고 교실로 가기

아침활동

08:50~09:00

아침인사

1교시

09:00~09:40

수학

영어

영어

과학

국어

2교시

09:40~10:20

도덕

체육

사회

과학

국어

3교시

*10:30~11:00

국어

국어

체육

음악

창체

4교시

*11:10~11:40

수학

국어

수학

체육

수학

5교시

*11:40~12:10

사회

과학

국어

미술

수학

점심시간

12:10~13:00

점심시간 및 휴식

6교시

13:00~13:40

음악

미술

방과후

독서활동하기

구분

6/15()

6/16()

6/17()

6/18()

6/19()

1

차시

과목

수학

영어

영어

과학

국어

단원명

3. 곱셈과 나눗셈

1. What‘s Your Name?

1. What‘s Your Name?

3. 식물의 한살이

6. 회의를 해요

학습

주제

생각수학: 어떤 두 수를 곱하였는지 알아보기

이름 묻고 답하기

다른 사람 소개하기

한해살이 식물과 여러해살이 식물의 한 살이의 공통점과 차이점 알아보기(1/2)

회의 절차와 참여자의 역할 익히기(1/2)

교과서

수학76~77

8~10

11~13

과학64

실험관찰32

국어180~185

학습방법

등교수업

등교수업

e-학습터

e-학습터

등교수업

2

차시

과목

도덕

체육

사회

과학

국어

단원명

2. 공손하고 다정하게

건강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3. 식물의 한살이

6. 회의를 해요

학습

주제

예절 바른 생활을 위해 바르게 판단하기

여가와 운동방법 알아보기

주민 참여의 바람직한 태도 알아보기

한해살이 식물과 여러해살이 식물의 한 살이의 공통점과 차이점 알아보기(2/2)

회의 절차와 참여자의 역할 익히기(2/2)

교과서

도덕32~33

-

사회133~135

과학65

실험관찰32

국어활동60~62

학습방법

등교수업

등교수업

e-학습터

e-학습터

등교수업

3

차시

과목

국어

국어

체육

음악

창체

단원명

5. 내가 만든 이야기

5. 내가 만든 이야기

건강

봄비, 새로운 소리

자율활동

학습

주제

자신이 상상한 이야기 꾸며쓰기(1/2)

자신이 상상한 이야기 꾸며쓰기(2/2)

여가 활동의 의미와 종류 알아보기

시김새를 표현하며 노래부르기

학급특색활동

교과서

국어162~163

국어162~163

-

음악16~17

학습방법

등교수업

등교수업

e-학습터

e-학습터

등교수업

4

차시

과목

수학

국어

수학

체육

수학

단원명

3. 곱셈과 나눗셈

5. 내가 만든 이야기

3. 곱셈과 나눗셈

건강

4. 평면도형의 이동

학습

주제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자신이 상상한 이야기 친구들에게 들려주기

곱셈과 나눗셈 문제풀기

자신의 하루를 되돌아보며 나의 여가생활 점검하기

평면도형 밀기 활동을 통해 변화 알아보기

교과서

수학78~79

국어164~165

활동지학습

-

수학84~87

수익54~55

학습방법

등교수업

e-학습터

e-학습터

등교수업

5

차시

과목

사회

과학

국어

미술

수학

단원명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3. 식물의 한살이

6. 회의를 해요

간직하고 싶은 경험

4. 평면도형의 이동

학습

주제

주민 참여의 중요성과 방법 알아보기

꽃과 열매 관찰하기

회의를 한 경험 떠올리기

코로나가 빼앗은 일상 그림으로 표현하기(1/2)

평면도형 뒤집기 활동을 통한 변화 알아보기

교과서

사회127~131

과학62~63

실험관찰31

국어174~179

-

수학88~91

수익56~57

학습방법

등교수업

등교수업

e-학습터

e-학습터

등교수업

6

차시

과목

음악

미술

단원명

봄비, 새로운 소리

간직하고 싶은 경험

학습

주제

다양한 빠르기로 노래 부르기

코로나가 빼앗은 일상 그림으로 표현하기(2/2)

교과서

음악14~15

-

학습방법

e-학습터

e-학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