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일 월요일 |
---|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수학 50-52쪽)
- 학습 내용: 교과서 50쪽에는 물체의 무게를 재기 위해 주어진 분동을 두 사람이 똑같은 무게만큼씩 나누어 가질 때 한 사람이 가질 수 있는 분동은 몇 g인지 구하려는 상황이 나와 있네요. 단위를 변환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e학습터] 색연필 모양에서 숨은 수학 찾기 – 충북e학습터 : (소수) ÷ (자연수)의 계산(처음~05:00) - (소수) ÷ (자연수)를 알아볼까요?(1)(처음~04:20) https://www.youtube.com/watch?v=tX9cTgmUoMw - 과제: 길이를 정하여 각 자리에서 나누어질 수 있는 나눗셈식을 2개 이상 만들어 과제노트에 적으세요.
▪ 2차시 국어. 말이나 행동에서 드러나지 않는 내용 짐작하기(교과서 210-213쪽)
- ‘우리는 이미 하나’ 영상을 보고 내용 추론하여 교과서 210-211쪽 물음에 답변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wq08qVXpuiU - 교과서 212-213쪽의 그림을 보고 내용을 추론해보고, 물음에 답변하기
▪ 3차시 창체. 교통사고 예방교육
- 학습 내용: 학교나 집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본 적이 있나요?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려면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 자전거 사고 예방 동영상 http://kubusevmwqjf3473674.cdn.ntruss.com/life/LIFECYCLE_bicycle.mp4 - 과제: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기 위한 나의 다짐 2가지 이상 과제 노트에 적어보세요.
▪ 4차시 체육. 생활 주변에서 여가 활동을 실천해요 (2/2) (교과서 16-17쪽) ◆ 스포츠 클라이밍 하기 - 삼지법 사지법 감싸 잡기, 집어 잡기, 안쪽 딛기, 발끝 딛기 익히기 계획한 대로 여가 활동 실천하기 체험 활동 보고서 작성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2uS7vMsJP5Y ▪ 5차시 음악. 시김새를 살려 ‘금다래꿍’ 부르기
- ‘금다래꿍’에 담긴 이야기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Q6Bk7EaN__E&feature=youtu.be - 서도민요의 특징과 시김새를 살려 ‘금다래꿍’ 부르기 https://www.youtube.com/watch?v=-Dt7YQ9zlxA - 서도민요 더 찾아 감상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1Y31AurXndE&feature=youtu.be
▪ 6차시 사회.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교과서 54-57쪽)
- 국회의사당은 국회가 다양한 의사결정을 하며 일을 하는 곳 입니다. 어린이 교통사고의 사례를 토대로 국회에서 하는 일을 공부해봅시다. - 국회의원은 무슨 일을 할까? https://www.youtube.com/watch?v=Jz8ErywjOy0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1) https://www.youtube.com/watch?v=B1uw9lDP8GI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2) https://www.youtube.com/watch?v=bW0mYskp2ms 교과서 57쪽, ‘나의 법률 제안서’ 작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