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5일 월요일 |
|
---|---|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 도전수학 (수학 42-43쪽)
- 학습 내용: 주어진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각기둥과 각뿔을 찾아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 EBSmath] 색연필 모양에서 숨은 수학 찾기 – http://www.ebsmath.co.kr/url/go/78763 각기둥과 각뿔송 – https://youtu.be/VD97xkcXUAM - 과제: 수학책 42~43쪽 문제를 해결하고, 43쪽 2번을 참고하여 각기둥이나 각뿔 알아맞히기 문제를 1개씩 만들어 담임 선생님께 카톡으로 전송하세요.
▪ 2차시 국어. 속담의 개념 이해하기 (교과서 146-147쪽)
- 동영상을 보고 속담 탈출 게임 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iXpUU8giASo - 교과서 146쪽 속담나무를 아래 동영상 속담퀴즈를 풀면서 완성해보기 (교과서 붙임11의 붙임쪽지 이용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3EfQuTohqjA - 교과서 147쪽의 물음을 보고 답변 적어보기 - 동영상을 보고 ‘속담 이어말하기’ 게임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KJ5yuB19tzk&t=1s ▪ 3차시 창체. 다문화교육
- 학습 내용: 문화란 일반적으로 한 사회의 주요한 행동 양식이나 상징체계를 말해요. 그동안 다문화를 우리는 국가와 인종에만 국한되어 있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다음의 올바른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영상을 보고 다문화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 올바로 익히는 다문화-https://youtu.be/h-xCxCfS600 모자이크프로젝트-https://youtu.be/lLucZZZGCFQ - 과제: 다문화의 진짜 의미는 무엇인지 영상을 참고하여 과제 노트에 적어보세요. (예: 다문화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다.)
▪ 4차시 체육. 여가 활동을 즐기는 과정을 알아보아요 (1/2)(교과서 14쪽)
◆ 여가 활동 즐기는 과정 알아보기 - 교과서 14쪽을 참고하여 여가 활동 선택하기 여가 활동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내가 참여할 여가 활동을 정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Lg__Thg4oQU ▪ 5차시 음악. ‘도레미송’으로 코다이 손기호 알아보기
- 동영상을 보면서 ‘도레미송’ 감상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b7Slk-6CYd4 - ‘도레미송’ 부르며 코다이 손기호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IzM9KmeTFqg -‘도레미송’ 부르며 코다이 손기호 5번 따라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P3ViEk8CI0c&feature=youtu.be
▪ 6차시 사회.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 해결하기(2/2) (교과서 46-50쪽) 배운 내용 다시 확인해보기
- [충북e학습터] : 민주적 의사결정 https://www.youtube.com/watch?v=ViPmSs5vFKY https://www.youtube.com/watch?v=gBlFDAZmLwE <우리 학교의 문제점 해결해보기(과제 공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