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1차시 수학.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교과서 36-37)

 

- 학습 내용: 지난 시간에는 각기둥의 모서리를 잘라서 펼친 그림인 각기둥의 전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각기둥의 전개도를 직접 그려 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https://youtu.be/LWQwBAZymE4

- 과제: 수학익힘책 24~25쪽 문제를 해결하고, 사진을 찍어 담임 선생님께 카톡으로 전송하세요.

 

 

 

 


2차시 국어.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교과서 120~123)

 

- 동물원에 가 본 경험을 떠올리며 동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rYdboSisJPY

- 주장과 근거를 생각하며 교과서 120-121 동물원은 필요한가를 읽어보기

- 122쪽 물음3에 답변 적어보기

- 아래 동영상을 보고 동물원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교과서 1224-(1) 적어보고, 4-(2)에 붙임딱지 붙이기

https://www.youtube.com/watch?v=MSxwwqeSVZM

- 자신의 주장과 다른 주장을 대할 때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지 교과서 123쪽 물음5에 적어보기

 

 

 

 

 

3차시 창체. 통일교육

 

- 학습 내용: 여러분은 통일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지금은 남한과 북한이 분단되어 서로 자유롭게 오갈 수 없지만 남한과 북한은 원래 하나의 나라였답니다. 남한과 북한의 통일에 대해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아래의 영상을 보고, 나는 통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리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

통일선배 독일 이야기- https://youtu.be/Nx1BnQklXpU

통일에 대한 다른 나라 사람의 생각은?(비정상회담)

-https://youtu.be/ASsXJMSLbmU?t=189

- 과제: 통일이 된다면 우리의 생활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추측해서 3가지 이상 과제 노트에 적어보세요.

(: 기차를 타고 유럽까지 갈 수 있게 될 것이다.)

 

 

 

 

 

4차시 체육. 대단원 도입 (1. 건강) (교과서 8-11)

 

가치 이해

- 여가와 운동 체력 이해하기

- 근면성 이해하기

교과서 8~11 읽어보기

내가 생각하는 근면성은 무엇인지 적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lgO8syYbtac





5차시 음악.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거문도 뱃노래불러 보기

 

- ‘거문도 뱃노래에 대해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WRK49jVDisU&feature=youtu.be

-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거문도 뱃노래불러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cEj-JkwYOnA&feature=youtu.be

- 성악곡으로 편곡한 거문도 뱃노래들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NDTFsbXE5YA





6차시 사회.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태도 갖기

 

(교과서 40-42)

지난 시간에 학습한 내용 확인해보기

- [충북e학습터] :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통한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 https://cls4.edunet.net

https://www.youtube.com/watch?v=_xYYZUlzBP0

교과서 40-41쪽 읽고 물음에 답하기 (과제공책)

학급 자리를 정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소영이네 반 친구들은 어떻게 하기로 했나요?

학급 회의에서 소영이네 반 친구들은 어떤 의견을 말했나요?

결국 의견은 어떻게 모아졌나요?

- 같은 영상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 교과서 42쪽을 보고 괄호 안에 들어갈 단어를 적어보세요. (과제공책)

https://www.youtube.com/watch?v=_xYYZUlzBP0

( ) : 나와 다른 의견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태도

( ) : 사실이나 의견의 옳고 그름을 따져 살펴보는 태도

( ) : 상대방에게 어떤 일을 배려하고 서로 협의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