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6일 수요일 |
---|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 탐구수학 (교과서 24-25쪽)
- 학습 내용: 1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하며 실생활에서 분수의 나눗셈을 이용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 영상 자료[e학습터] 필요한 양 구하기 - 과제 :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만드는 레시피를 찾아 보고, 1인분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의 양을 계산하여 과제 노트에 적으세요.
▪ 2차시 영어. 전통문화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문장과 반복해서 말해 줄 것을 요청하고 답하는 문장 써보기 (교과서 28~29쪽)
- https://www.youtube.com/watch?v=aCXlrJ09_C0 - 교과서 28~29쪽 완성해봅시다.
▪ 3차시 과학.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교과서 30~31(14)쪽) - 학습내용: 낮과 밤은 하루에 한 번씩 번갈아 나타납니다. 이처럼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실험(교과서 30쪽 참고): 전등으로부터 30cm 떨어진 곳에 지구의(또는 공)을 놓고, 지구의(공) 위 우리나라 위치를 표시하세요. 전등을 켜고 지구의를 서쪽에서 동쪽(시계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돌립니다. 우리나라가 낮일 때와 밤일 때 나의 위치는 어디에 있었는지 관찰해 보세요. - 영상자료[Youtube]: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알아보기 - 과제: 우리나라에 낮과 밤이 하루에 한 번씩 나타나는 까닭은 무엇일지 적어보세요. (실관 14쪽)
▪ 4차시 체육. 도구로 쳐서 정확하게 보내요 (교과서 44-45쪽)
◆ 간이 골프 - 홀컵, 플로어볼 스틱, 훌라후프, 간이 허들, 삼각 콘 등으로 활동하기 가정이나 인근에서 구할 수 있는 비슷한 도구로 대체하여 활동하여도 무방함. 도구로 공을 쳐서 표적에 정확하게 보내기 위해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nKZNJN5sJl0&list=PLGLQe2BzNQu4bEwq_A2Do7NqFGGTND9sp
▪ 5차시 사회.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1/2) (교과서 29-33쪽)
- 교과서 29쪽과 영상을 참고하여, 사람들은 왜 촛불 집회에 참여하는지 생각하여 공책에 적어봅시다. - https://www.youtube.com/watch?v=7IPxdbtmpI4 -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 캠페인 - https://www.youtube.com/watch?v=blzkkxNeOVg -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 서명 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QJwTpwPhlIM -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 1인 시위 - https://www.youtube.com/watch?v=9m-O9TIFjQY
▪ 6차시 도덕. 자주적인 생활 생각해 보기(교과서 16~17쪽) - 교과서 16-17쪽을 읽고 ‘창의톡톡’의 5가지 물음에 답해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7XdlKBAPbck - 위의 영상을 보고 스스로 발전하기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것 2가지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 자신의 삶을 반성해보고 교과서 17쪽 ‘실천꼭’ 질문에 실천 방안 한 가지 적어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b2rsTzq9Puw - 동영상 속 노래 따라 불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