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최고보다 최선을 다하는

6-3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최고보다 최선을 다하는 우리!
  • 선생님 : 정일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0명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이름 정일환 등록일 20.04.22 조회수 66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1차시 국어. 비유하는 표현 알고 시 읽기 (교과서 36~39)

 

- ‘충북e학습터국어 강의 2개 듣기

비유적 표현 바꾸기듣기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듣기

- https://cls4.edunet.net

- 교과서 38~39 물음에 답해보기

 

 

 

2차시 수학.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교과서 16-17(12-13))

 

- 학습내용: 지난 시간에는 자연수의 나눗셈의 의미와 동치분수의 개념을 이용하여 (분수)÷(자연수)를 계산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하는 방법을 생각해봅시다.

- 영상 자료[충북e학습터] : ‘나누고를 이겨라

https://cls.edunet.net/

- 과제: 수학익힘책 16~17 문제를 해결하고,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바꾸어서 계산하면 편리한 점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3차시 영어. 동아리에 관한 글 써보기 (교과서 18-21)

 

-교과서 18~21 완성하기

-레몬트리 노래 들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XAFS43NKFag

 

 

 

 

4차시 사회.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2/2) (교과서 10-15)

 

- 4.19 혁명의 배경, 과정, 결과에 대해 다시 한 번 알아봅시다.

- 충북e학습터 사회 강의 듣기 : (4.19 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 https://cls4.edunet.net

- ‘왜 초등학생들은 시위에 참여했을까요?’ 나라면 시위에 참여했을지 생각해보며, 교과서 14을 읽어봅시다.

-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를 써봅시다. (교과서 15)

 

 

 

5차시 음악. 작곡가 차이콥스키에 대해 알아보기

 

- https://youtu.be/dJpEjbEmoxQ

작곡가 차이콥스키에 대해 알게 된 점을 3가지 이상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6차시 사회.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교과서 16-21)

 

- 5.18 민주화 운동 현장을 경험해봅시다.

- https://www.youtube.com/watch?v=eGi0NzVBrqc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1)

- 충북e학습터 사회 강의 듣기 :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 과정, 결과)

- https://cls4.edunet.net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2)

- https://www.youtube.com/watch?v=_Ho1w46JTfs

- 5.18 민주화 운동을 떠올리며 교과서 21 해보기

 

이전글 2020년 4월 24일 금요일
다음글 2020년 4월 22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