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보다 최선을 다하는
6-3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
|||||
---|---|---|---|---|---|
이름 | 정일환 | 등록일 | 20.04.22 | 조회수 | 66 |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국어. 비유하는 표현 알고 시 읽기 (교과서 36~39쪽)
- ‘충북e학습터’ 국어 강의 2개 듣기 ① ‘비유적 표현 바꾸기’ 듣기 ②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듣기 - 교과서 38~39쪽 물음에 답해보기
▪ 2차시 수학.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교과서 16-17(12-13)쪽)
- 학습내용: 지난 시간에는 자연수의 나눗셈의 의미와 동치분수의 개념을 이용하여 (분수)÷(자연수)를 계산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하는 방법을 생각해봅시다. - 영상 자료[충북e학습터] : ‘나누고’를 이겨라 - 과제: 수학익힘책 16~17쪽 문제를 해결하고,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바꾸어서 계산하면 편리한 점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3차시 영어. 동아리에 관한 글 써보기 (교과서 18-21쪽)
-교과서 18~21쪽 완성하기 -레몬트리 노래 들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XAFS43NKFag
▪ 4차시 사회.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2/2) (교과서 10-15쪽)
- 4.19 혁명의 배경, 과정, 결과에 대해 다시 한 번 알아봅시다. - 충북e학습터 사회 강의 듣기 : (4.19 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 ‘왜 초등학생들은 시위에 참여했을까요?’ 나라면 시위에 참여했을지 생각해보며, 교과서 14쪽을 읽어봅시다. -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를 써봅시다. (교과서 15쪽)
▪ 5차시 음악. 작곡가 「차이콥스키」에 대해 알아보기
- https://youtu.be/dJpEjbEmoxQ 작곡가 ‘차이콥스키’에 대해 알게 된 점을 3가지 이상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 6차시 사회.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교과서 16-21쪽)
- 5.18 민주화 운동 현장을 경험해봅시다. - https://www.youtube.com/watch?v=eGi0NzVBrqc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1) - 충북e학습터 사회 강의 듣기 :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 과정, 결과)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2) - https://www.youtube.com/watch?v=_Ho1w46JTfs - 5.18 민주화 운동을 떠올리며 교과서 21쪽 해보기
|
이전글 | 2020년 4월 24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0년 4월 22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