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5월 28일 목요일 온라인 과제

5 28(과제입니다.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1차시 영어. Look and listen (교과서 52-55)

- https://youtu.be/OZKRG6KQ9mY 강의 듣기

교과서 52-55완성하기

수업에 나오는 단어와 뜻을 3번씩 과제노트에 적어보기

 

2차시 창체. 사춘기 적응활동-'친구를 이해하고 배려하기'_자율활동

친구를 배려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영상을 보고, 내가 생각하는 배려가 무엇인지 적어봅시다.(과제노트)

- https://youtu.be/BtflODllwhQ

- https://youtu.be/RusIxE9mnW8

☞ 친구를 배려하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_____ 하는 것이다.

 

3차시 국어.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 (교과서 156-165)

- 교과서 156-160을 읽어보고, 교과서 161의 물음에 답해보기

- 충북e학습터: 국어-‘속담을 활용한 글의 주제 찾기동영상을 교과서 156-160쪽을 보면서 시청하기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uXfXUQE3q

- 위 동영상을 참고해서 교과서 162-164 물음에 답해보기

- 교과서 165에 자신에게 도움이 될 이야기를 정하고 그에 어울리는 속담을 찾아 자신의 다짐을 속담을 이용하여 이야기로 써보기

 

4차시 사회.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교과서 51-53)

주권이란 무엇일까요? 영상을 보고, 빈칸 완성하세요.(과제노트: ~③)

- [충북e학습터] : 국민 주권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s6RisMqQz

교과서 51-53쪽 참고

주권 : (          )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나라의 (         ) 일을 결정할 수 있는 권리

 

아래의 영상 자료를 확인하고, 물음에 답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iijHjDWX0Wk

https://www.youtube.com/watch?v=ouzcAxj60Qs

 

② 주권을 지키기 위해 우리나라 국민이 했던 노력(역사적 사건) 3가지를 적어 보세요.

③ 삼권 분립 : 주권을 지키기 위해 (    ), (    ), (    ) 등의 국가 기관이 서로 국가 권력을 나누어 행사함.

 

5,6차시 미술. 방구석 미술관 명화 따라잡기

- 코로나바이러스 자가격리기간 중 유행하는 명화 따라하기 챌린지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Az9Qd7RtylE

- 친구들의 작품을 보고 자신의 작품 구상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456rJrxzWJQ

- 명화 따라잡는 법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rGANdrxUUBM

- 자신이 완성한 명화 따라하기작품을 사진으로 찍어 담임선생님께 전송하기

 

 

☆학습 과제 수행시 질문이 생기면 6학년 2반 학습 질문방(https://open.kakao.com/o/g7N42O7b) 에서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