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6학년 2반 어린이가 됩시다.^^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어린이
  • 선생님 : 김겸주
  • 학생수 : 남 14명 / 여 8명

2020년 5월 19일 화요일 온라인 과제

이름 김겸주 등록일 20.05.18 조회수 8

5 19(과제입니다.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1차시 영어. Look and Say, Sing! Sing!, Talk! Talk!, Talk and Play, I Can!(교과서 40-41)

- 충북e학습터 : When Is Your Birthday?: Enter the Story 강의 듣기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6vCYa80j4

- 행사별로 날짜를 정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대화하는 말을 스스로 해보기

 

2,3차시 국어.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교과서 124-129)

- 동영상을 보고 한식의 우수성 한 가지를 찾아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https://youtu.be/CV-nAd0oXcU

- 글쓴이의 주장을 생각하며 교과서 124-126전통음식의 우수성읽어보기

- 교과서 127쪽 물음 2을 적어보고, 물음 3에 각 문단의 중심 문장을 정리하며 글쓴이의 주장 파악하여 적어보기

- 충북e학습터 국어-‘논설문의 특성알기 동영상 시청하면서 교과서 128-129 물음에 답변 적어보기

 

4차시 수학. 각뿔 알아보기(1) (교과서 38-39)

- 학습 내용: 교과서 38쪽에는 여러 가지 입체도형들을 기준을 정하여 분류하는 상황이 나와 있네요. 그림 속 여러 가지 입체도형들을 분류해 보고, 뿔 모양의 입체도형에 대해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EBSmath]

각뿔 알아보기 – https://youtu.be/-Adu1pfIP80

각뿔인 듯 각뿔 아닌 각뿔 같은 – http://www.ebsmath.co.kr/url/go/61594

- 과제: 수학익힘책 26~27쪽 문제를 해결하고,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학교나 집 안 등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들 중 각뿔을 찾아 과제노트에 3개 이상 적으세요.(: 사각뿔 - 교회 지붕)

 

5차시 과학. 지구와 달의 운동모형을 어떻게 만들지 생각해 볼까요? (교과서 40)

- 학습 내용: 지구와 달의 운동 모형을 만들려면 태양, 지구, 달은 어떻게 만들지 또, 지구와 달의 운동은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 지구와 달의 운동 모형 만들기

https://youtu.be/GKaFbv0pCC4

- 과제: 실험관찰 19에 지구와 달의 운동 모형을 어떻게 만들지 생각하여 그림과 글로 완성해 보고, 모형과 실제 자연현상의 차이과제 노트에 2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 지구와 달의 공전 속도가 실제와 다르다.)

 

6차시 실과. 가정일은 누가 해야 할까요?(1/2) (교과서 26-27)

2개의 영상을 보고, 물음에 O, X로 답해보세요. (과제공책)

https://youtu.be/Zu06E4tGYMQ

https://youtu.be/GrUJtNqNZOA

① 가정일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역할이 구분된다. (    )

② 가정일은 가족 형태, 가정 상황, 가족 구성원의 능력에 맞게 분담하는 것이 좋다. (    )

- 교과서 27(‘우리 집 가정일 역할 분담표’)을 완성하세요.

 

☆학습 과제 수행시 질문이 생기면 6학년 2반 학습 질문방(https://open.kakao.com/o/g7N42O7b) 에서 질문해주세요!

이전글 2020년 5월 20일 수요일 온라인 과제
다음글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온라인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