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6학년 2반 어린이가 됩시다.^^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온라인 과제 |
|||||
---|---|---|---|---|---|
이름 | 김겸주 | 등록일 | 20.05.15 | 조회수 | 10 |
5월 18일(월) 과제입니다.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교과서 36-37쪽) - 학습 내용: 지난 시간에는 각기둥의 모서리를 잘라서 펼친 그림인 각기둥의 전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각기둥의 전개도를 직접 그려 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 https://youtu.be/LWQwBAZymE4 - 과제: 수학익힘책 24~25쪽 문제를 해결하고, 사진을 찍어 담임 선생님께 카톡으로 전송하세요. ▪ 2차시 체육. 대단원
도입 (1. 건강) (교과서 8-11쪽) ◆ 가치 이해 - 여가와 운동 체력 이해하기 - 근면성 이해하기 교과서 8~11쪽 읽어보기 내가 생각하는 근면성은 무엇인지 적어 보기 - https://youtu.be/lgO8syYbtac ▪ 3차시 창체. 통일교육 - 학습 내용: 여러분은 통일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지금은 남한과 북한이 분단되어 서로 자유롭게 오갈 수 없지만 남한과 북한은 원래 하나의 나라였답니다.
남한과 북한의 통일에 대해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아래의 영상을 보고, 나는
통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리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 통일선배 독일 이야기- https://youtu.be/Nx1BnQklXpU 통일에 대한 다른 나라 사람의 생각은?(비정상회담) -https://youtu.be/ASsXJMSLbmU?t=189 - 과제: 통일이 된다면 우리의 생활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추측해서 3가지 이상
과제 노트에 적어보세요. (예: 기차를 타고 유럽까지
갈 수 있게 될 것이다.) ▪ 4차시 국어.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교과서 120~123쪽) - 동물원에 가 본 경험을 떠올리며
동영상 보기 - https://youtu.be/rYdboSisJPY - 주장과 근거를 생각하며 교과서
120-121쪽 ‘동물원은 필요한가’를 읽어보기 - 122쪽 물음3번에 답변 적어보기 - 아래 동영상을 보고 동물원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교과서 122쪽 4-(1)에
적어보고, 4-(2)번에 붙임딱지 붙이기 - https://youtu.be/MSxwwqeSVZM - 자신의 주장과 다른 주장을 대할
때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지 교과서 123쪽 물음5번에
적어보기 ▪ 5차시 음악.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거문도 뱃노래’ 불러 보기 - ‘거문도 뱃노래’에 대해 알아보기 -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거문도 뱃노래’ 불러 보기 - 성악곡으로 편곡한 ‘거문도 뱃노래’ 들어보기 ▪ 6차시 사회.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태도 갖기 (교과서 40-42쪽) - https://youtu.be/_xYYZUlzBP0 교과서 40-41쪽 읽고 물음에 답하기 (과제공책) ① 학급 자리를 정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소영이네
반 친구들은 어떻게 하기로 했나요? ② 학급 회의에서 소영이네 반 친구들은 어떤 의견을 말했나요? ③ 결국 의견은 어떻게 모아졌나요? - 같은 영상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 교과서 42쪽을 보고 괄호 안에 들어갈
단어를 적어보세요. (과제공책) - https://youtu.be/_xYYZUlzBP0 ( ① ) : 나와
다른 의견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태도 ( ② ) : 사실이나
의견의 옳고 그름을 따져 살펴보는 태도 ( ③ ) : 상대방에게
어떤 일을 배려하고 서로 협의하는 것 ☆학습 과제 수행시 질문이 생기면 6학년 2반 학습 질문방(https://open.kakao.com/o/g7N42O7b) 에서 질문해주세요! |
이전글 | 2020년 5월 19일 화요일 온라인 과제 |
---|---|
다음글 | 2020년 5월 15일 금요일 온라인 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