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6학년 2반 어린이가 됩시다.^^
2020년 5월 11일 월요일 온라인 과제 |
|||||
---|---|---|---|---|---|
이름 | 김겸주 | 등록일 | 20.05.08 | 조회수 | 4 |
5월 11일(월) 과제입니다.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 각기둥 알아보기(1) (교과서 28-29쪽) - 학습 내용: 교과서 28쪽에는 여러 가지 물건들을 기준을 정하여 분류하는 상황이 나와 있네요. 그림 속 여러 가지 물건들을 분류하는 기준이나 방법을 생각해 보고 분류해 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각기둥 알아보기- https://youtu.be/SLbCnxbYtBo 각기둥(~2분 40초) – https://youtu.be/ObwJ13eGb6U - 과제: 집 안에서 볼 수 있는 물건 중 각기둥을 찾아서 3개 이상 과제 노트에 적으세요. ▪ 2차시 체육. 다양한 표적 게임을 해 보아요 (교과서 46-47쪽) ◆ 간이 볼로볼 - 내가 몇 점에 던져야 하는지 생각하면서 던지기 - 볼로볼을 던졌을 때 10점이
넘으면 다음 차례에 다시 시도하기 - 간이 볼로볼 만들기: 교과서
47p 참고 - https://youtu.be/2mGBM5BAVI8 ▪ 3차시 실과. 배려와 돌봄으로 건강한 가정생활을 실천해 볼까요?(2/2) (교과서 18-21쪽) <가족에 관한 다양한 공익 광고 살펴보기>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세요. (과제 공책) 1. https://youtu.be/9zxNQcUhp7Q 영상 속의 가족 구성원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건강한 가족이 되기
위해서 어떤 점을 고쳐야 할까요? 2. https://youtu.be/cyhc1Cig41s 영상 속에 나오는 가족의
형태는 무엇이 있었나요?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까요? <단원 마무리하기> (교과서
20쪽) 교과서 20쪽에 있는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 4차시 국어.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교과서 70-71쪽) - ‘충북e학습터’ 국어
요약하기 동영상 2개 시청하기 ① 요약하는 방법(1)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ghLAGPHHp ② 요약하는 방법(2)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EgdKAZbVH - ‘저승에 있는 곳간’ 내용 떠올리기 교과서 70-71쪽 물음에 답해보기 ▪ 5차시 음악.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리코더 연주 동영상 감상하기 - 바른 리코더 연주 자세와 시♭의
운지 익히기 - 동영상을 보면서 ‘언제나 몇 번이라도’ 리코더로 연주하기 - 음악책에서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리코더로 연주하기 ▪ 6차시 사회. 지금까지
배운 내용 되짚어보기 (교과서 6-33쪽) - 3.15 부정선거에 대해 알아봅시다. https://youtu.be/rDY1jY2xd_s?t=2 - 4.19 혁명에 대해 알아봅시다. https://youtu.be/EQ1TBc_-aI0?t=39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 - 6월 민주 항쟁이 일어났던 시기의 우리나라는? ☆학습 과제 수행시
질문이 생기면 6학년 2반 학습 질문방(https://open.kakao.com/o/g7N42O7b) 에서 질문해주세요! |
이전글 | 2020년 5월 12일 화요일 온라인 과제 |
---|---|
다음글 | 2020년 5월 8일 금요일 온라인 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