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6학년 2반 어린이가 됩시다.^^
2020년 5월 6일 수요일 온라인 과제 |
|||||
---|---|---|---|---|---|
이름 | 김겸주 | 등록일 | 20.05.01 | 조회수 | 5 |
▪ 1차시 수학. 탐구수학 (교과서 24-25쪽) - 학습 내용: 1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하며 실생활에서 분수의 나눗셈을 이용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 영상 자료[e학습터] 필요한 양 구하기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TryHIk3mL - 과제 :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만드는 레시피를 찾아 보고, 1인분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의 양을 계산하여 과제 노트에 적으세요. ▪ 2차시 체육. 도구로 쳐서 정확하게 보내요 (교과서 44-45쪽) ◆ 간이 골프 - 홀컵, 플로어볼 스틱, 훌라후프, 간이
허들, 삼각 콘 등으로 활동하기 가정이나 인근에서 구할 수 있는
비슷한 도구로 대체하여 활동하여도 무방함. 도구로 공을 쳐서 표적에 정확하게 보내기 위해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기 - https://youtu.be/nKZNJN5sJl0 ▪ 3차시 영어. 전통문화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문장과 반복해서 말해 줄 것을 요청하고 답하는 문장 써보기 (교과서 28~29쪽) - https://youtu.be/aCXlrJ09_C0 - 교과서 28~29쪽 완성해봅시다. ▪ 4차시 과학.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교과서 30~31(14)쪽) - 학습내용: 낮과 밤은 하루에 한 번씩 번갈아 나타납니다. 이처럼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실험(교과서
30쪽 참고): 전등으로부터 30cm 떨어진 곳에 지구의(또는 공)을
놓고, 지구의(공) 위
우리나라 위치를 표시하세요. 전등을 켜고 지구의를 서쪽에서 동쪽(시계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돌립니다. 우리나라가 낮일 때와 밤일 때 나의 위치는 어디에 있었는지 관찰해 보세요. - 영상자료[Youtube]: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알아보기 - https://youtu.be/V9ZExJf-spQ - 과제: 우리나라에 낮과 밤이 하루에 한 번씩 나타나는 까닭은 무엇일지 적어보세요. (실관 14쪽) ▪ 5차시 사회.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1/2) (교과서 29-33쪽) - 교과서 29쪽과 영상을 참고하여, 사람들은 왜 촛불 집회에 참여하는지 생각하여 공책에
적어봅시다. - https://youtu.be/7IPxdbtmpI4 -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 캠페인 - https://youtu.be/blzkkxNeOVg -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 서명 운동 - https://youtu.be/QJwTpwPhlIM -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 1인 시위 - https://youtu.be/9m-O9TIFjQY ▪ 6차시 도덕. 자주적인 생활 생각해 보기(교과서
16~17쪽) - 교과서 16-17쪽을 읽고 ‘창의톡톡’의 5가지 물음에 답해보기 - https://youtu.be/7XdlKBAPbck - 위의 영상을 보고 스스로 발전하기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것 2가지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 자신의 삶을 반성해보고 교과서
17쪽 ‘실천꼭’ 질문에 실천 방안 한 가지 적어보기 - https://youtu.be/b2rsTzq9Puw - 동영상 속 노래 따라 불러보기 |
이전글 | 2020년 5월 7일 목요일 온라인 과제 |
---|---|
다음글 | 2020년 5월 1일 금요일 온라인 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