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6학년 2반 어린이가 됩시다.^^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어린이
  • 선생님 : 김겸주
  • 학생수 : 남 14명 / 여 8명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온라인 과제

이름 김겸주 등록일 20.04.22 조회수 5

4월 23일(목) 과제입니다.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1차시 영어동아리에 관한 글 써보기 (교과서 18-21)

-교과서 18~21 완성하기

-레몬트리 노래 들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XAFS43NKFag

 

 

▪ 2차시 국어비유하는 표현 알고 시 읽기 (교과서 36~39)

- ‘충북e학습터’ 국어 강의 2개 듣기

① 비유적 표현 바꾸기’ 듣기

②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듣기

https://cls4.edunet.net

교과서 38~39 물음에 답해보기

 

 

▪ 3차시 수학.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교과서 16-17(12-13))

학습내용지난 시간에는 자연수의 나눗셈의 의미와 동치분수의 개념을 이용하여 (분수)÷(자연수)를 계산했는데요이번 시간에는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하는 방법을 생각해봅시다.

영상 자료[e학습터]: ‘나누고를 이겨라

   https://cls.edunet.net/play/view.do?e=39gcoh5gw

과제수학익힘책 16~17 문제를 해결하고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바꾸어서 계산하면 편리한 점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 4차시 사회.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2/2) (교과서 10-15)

4.19 혁명의 배경과정결과에 대해 다시 한 번 알아봅시다.

충북e학습터 사회 강의 듣기 (4.19 혁명의 원인과정결과)

https://cls4.edunet.net

- ‘왜 초등학생들은 시위에 참여했을까요?’ 나라면 시위에 참여했을지 생각해보며교과서 14을 읽어봅시다.

-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를 써봅시다(교과서 15)

 

 

▪ 5차시 음악작곡가 차이콥스키에 대해 알아보기

https://youtu.be/dJpEjbEmoxQ

작곡가 차이콥스키에 대해 알게 된 점을 3가지 이상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 6차시 사회.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교과서 16-21)

- 5.18 민주화 운동 현장을 경험해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eGi0NzVBrqc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1)

- 충북e학습터 사회 강의 듣기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과정결과)`

https://cls4.edunet.net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2)

https://www.youtube.com/watch?v=_Ho1w46JTfs

- 5.18 민주화 운동을 떠올리며 교과서 21 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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