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 타인을 배려하고 먼저 살피는 어린이!
  • 자신의 미래를 마음껏 그려보는 어린이!
  • 무엇보다 시간을 아끼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어린이!

6-1반이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좌충우돌 6-1반 청개구리들!
  • 선생님 : 문라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2020년 6월 3일 수요일

이름 문라영 등록일 20.06.03 조회수 13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2)

(수학 54-55 (수익(34-35))

학습 내용교과서 54쪽에는 물에 녹이려는 설탕의 양이 몇 배 차이가 나는지 비교해 보려는 상황이 나와 있네요각 자리에서 나누어떨어지지 않는 (소수)÷(자연수)의 계산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e학습터, EBSmath]

각 자리에서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소수)÷(자연수)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PoPkrwfTN

- (소수)÷(자연수)(2)

http://www.ebsmath.co.kr/url/go/59715

- 과제수학익힘책 34~35쪽 문제를 해결하고정답을 확인해 보세요수학익힘책 6번 문제를 분수의 나눗셈으로 바꾸어서 계산하여 과제노트에 적으세요.

 

▪ 2차시 체육자연에서 여가 활동을 실천해요 (1/2)

(교과서 18-19)

◆ 산에서 여가 활동 실천하기 (트레킹)

준비하기

- 즐기기

- 정리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WPsylGgNI0I

▪ 3차시 영어. read and talk(교과서 58-59)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XuQagPswPAM&list=PL0nvaR3TDbjDSuOKTZr9G6dniJC-axk7M&index=3

-교과서 58-59 완성하기

 

 

▪ 4차시 과학.  볼록 렌즈를 통과한 햇빛은 어떻게 될까요

(교과서 106~107(실관 50))

학습 내용햇빛을 볼록 렌즈에 통과시키면 햇빛은 어떻게 될까요햇빛을 볼록 렌즈에 통과 시켰을 때 모습을 관찰하고볼록 렌즈의 구실을 알아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볼록 렌즈를 통과한 햇빛의 모습 살펴보기 https://youtu.be/OSnc6lgzmOA

- 과제 볼록 렌즈와 평면 유리를 통과한 햇빛의 모습을 비교해보고 볼록 렌즈와 평면 유리의 특징을 실험관찰 50에 적어보세요.

 

 

▪ 5차시 사회정부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교과서 58-61)

 

- 정부는 나라의 살림을 책임지는 곳이에요국민을 위해 정부가 하는 다양한 일에 대해 알아볼까요?

- 국무회의는 어떤 모습일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A7dWIhneIrA

- 정부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1)

   https://www.youtube.com/watch?v=7mS6f9_JrD0

- 정부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2)

   https://www.youtube.com/watch?v=GMZrMs5imFg

 

 

▪ 6차시 도덕진정한 봉사란 무엇일까요?(교과서 34-35)

동영상을 보면서 교과서 35에 봉사 관련 주제를 하나정해 한 문장으로 적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bbKtetMdv8k&feature=youtu.be

진정한 봉사를 위한 마음가짐을 표어로 만들어 교과 35쪽 마음튼튼’ 문항에 적어보기

 

이전글 2020년 6월 4일 목요일
다음글 2020년 6월 2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