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6월 2일 화요일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영어. look and say!(교과서 56-57)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dbGCIynIpkc&list=PL0nvaR3TDbjDSuOKTZr9G6dniJC-axk7M&index=2

대화에 나오는 말 따라해보기

 

 

▪ 2차시 국어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1/2)

(교과서 214-217)

동영상을 보고 그림 속에 숨겨진 내용 추론해보기

  https://content-cdn.edunet.net/edudata/content/elem/g6/s01/kor/elem_g6_s01_kor_31425.mp4

충북e학습터국어-‘추론하는 방법 알기 영상 시청하면서 교과서 215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의 내용을 추론해보고아래 영상을 보고 물음2물음3에 답변해보기

충북e학습터국어-‘다의어와 동형어 알기’ 영상을 보면서교과서 216-217 물음4에 답변해보기 

  https://content-cdn.edunet.net/edudata/content/elem/g6/s01/kor/elem_g6_s01_kor_14813.mp4

수원 화성에 대해 더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O-ONfqfgXH4


▪ 3차시 국어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2/2)

(교과서 218-221)

-교과서 218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를 읽어보고 물음 5에 알 수 있는 내용과 추론한 내용을 구별하여 답변 적어보기

교과서 219에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에 대한 추론할 수 있는 질문  2가지 만들어 적어보기

220에 붙임딱지3’을 활용하여 물음7 완성하기

- 221에 정조가 되어수원 화성이 완공된 날의 일기를 직접 써보기

 

 

▪ 4차시 수학.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수학 53(수익 32-33))

학습 내용지난 시간에는 단위를 변환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원리를 알아 보았습니다이와 관련하여 이번 시간에는 자연수의 나눗셈을 이용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e학습터]

- (소수) ÷ (자연수)의 계산(05:00~)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q9RrY1XZh

- (소수) ÷ (자연수)를 알아볼까요?(1)(04:20~)

https://www.youtube.com/watch?v=tX9cTgmUoMw

- 과제수학익힘책 32~33쪽 문제를 해결하고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 5차시 과학.  볼록 렌즈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교과서104-105(실관 49))

학습 내용돋보기안경은 볼록 렌즈로 만듭니다볼록렌즈로 물체를 보면 어떻게 보일까요볼록렌즈의 모양을 살펴보고 볼록렌즈로 여러 가지 물체를 관찰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볼록 렌즈의 특징 살펴보기

   https://youtu.be/cbcyZOfq2Vo

- 과제우리 생활에서 볼록 렌즈 구실을 하는 물체에는 무엇이 있는지 실험관찰 49에 적어보세요

 

 

▪ 6차시 실과가정일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해 볼까요?(2/2) 

(교과서 30-33)

- 교과서 30쪽을 참고하여교과서 31쪽을 완성해보세요.

   ① 가정일 선정하기 

   ② 실천 계획 세우기 

   ③ 실천하기 

   ④ 평가하기 

- 교과서 32쪽 단원 마무리하기’ 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