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 타인을 배려하고 먼저 살피는 어린이!
  • 자신의 미래를 마음껏 그려보는 어린이!
  • 무엇보다 시간을 아끼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어린이!

6-1반이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좌충우돌 6-1반 청개구리들!
  • 선생님 : 문라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2020년 5월 28일 목요일

이름 문라영 등록일 20.05.28 조회수 12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1차시 영어. Look and listen (교과서 52-55)

- https://youtu.be/OZKRG6KQ9mY 강의 듣기

- 교과서 52-55완성하기

- 수업에 나오는 단어와 뜻을 3번씩 과제노트에 적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KQHh47o_X18&list=PL0nvaR3TDbjDSuOKTZr9G6dniJC-axk7M&index=1

 

 

2차시 창체. 사춘기 적응활동-'친구를 이해하고 배려하기'_자율활동

-친구를 배려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영상을 보고, 친구를 배려하는 것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봅시다.

- https://www.youtube.com/watch?v=BtflODllwhQ&list=PLAKYtLr0F9q96amlcchoMySej5_2qnAiq&index=4

- https://www.youtube.com/watch?v=RusIxE9mnW8

 

 

3차시 국어.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 (교과서 156-165)

- 교과서 156-160을 읽어보고, 교과서 161의 물음에 답해보기

- 충북e학습터: 국어-‘속담을 활용한 글의 주제 찾기동영상을 교과서 156-160쪽을 보면서 시청하기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uXfXUQE3q

- 위 동영상을 참고해서 교과서 162-164 물음에 답해보기

- 교과서 165에 자신에게 도움이 될 이야기를 정하고 그에 어울리는 속담을 찾아 자신의 다짐을 속담을 이용하여 이야기로 써보기

 

 

4차시 사회.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교과서 51-53)

주권이란 무엇일까요? 영상을 보고, 빈칸 완성하세요.

- [충북e학습터] : 국민 주권 (https://cls4.edunet.net)

교과서 51-53쪽 참고

주권 : ( )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나라의 ( ) 일을 결정할 수 있는 권리

아래의 영상 자료를 확인하고, 물음에 답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iijHjDWX0Wk

https://www.youtube.com/watch?v=ouzcAxj60Qs

주권을 지키기 위해 우리나라 국민이 했던 노력(역사적 사건) 3가지를 적어 보세요.

삼권 분립 : 주권을 지키기 위해 ( ), ( ), ( ), 등의 국가 기관이 서로 국가 권력을 나누어 행사함.

 

 

5,6차시 미술. 방구석 미술관 명화 따라잡기

- 코로나바이러스 자가격리기간 중 유행하는 명화 따라하기 챌린지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Az9Qd7RtylE

- 친구들의 작품을 보고 자신의 작품 구상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456rJrxzWJQ

- 명화 따라잡는 법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rGANdrxUUBM

- 자신이 완성한 명화 따라하기작품을 사진으로 찍어 담임선생님께 전송하기

  

이전글 2020년 5월 29일 금요일
다음글 2020년 5월 27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