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 타인을 배려하고 먼저 살피는 어린이!
  • 자신의 미래를 마음껏 그려보는 어린이!
  • 무엇보다 시간을 아끼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어린이!

6-1반이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좌충우돌 6-1반 청개구리들!
  • 선생님 : 문라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2020년 4월 22일 수요일

이름 문라영 등록일 20.04.22 조회수 16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교과서 14-15(10-11))

학습내용교과서 14에는 지혜가 공예실에서 매듭실 6/8m를 3등분하여 똑같은 작품 3개를 만들려는 상황이 나와 있네요작품 하나에 사용된 매듭실의 길이를 구하는 주어진 상황과 같이 (분수)÷(자연수)을 계산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영상자료[e학습터]: (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https://cls.edunet.net/play/view.do?e=9Cs80CcPt

과제수학익힘책 10~11 문제를 해결하고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11쪽 6번 문제의 바른 풀이를 수직선이나 그림을 그려서 풀어보고설명해 봅시다.

 

 

▪ 2차시 체육. 안전하게 운동 시설을 체험하기 (교과서 126~127)

https://www.youtube.com/watch?v=pvUoAgKZIRA

운동시설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사고의 원인을 찾아보기 (교과서 126)

운동 시설을 이용해 보고 지켜야 할 이용 수칙 만들어보기

(교과서 127)

 

 

▪ 3차시 영어동아리에 관한 글을 읽고 내용을 이해하기 (교과서 16-17)

https://www.youtube.com/watch?v=J6OMUEnUJ0k 

충북e학습터 컨텐츠 강의 듣기

(What grade are you in?:Read the story)

- 교과서 16~17 완성하기

 

 

▪ 4,5차시 과학실험을 해 볼까요? (교과서 14-15(9)

학습내용: 작성된 실험계획에 따라 같게 할 조건과 다르게 할 조건을 구별하여 실험하고 관찰하기

영상자료실험해 볼까요?(효모의 발효조건 실험하기

 https://youtu.be/x0Dwf9EREMA

과제실험관찰 9 정리하기

 

 

 

▪ 6차시 도덕자주적인 삶 실천하기 (교과서 12-15)

https://www.youtube.com/watch?v=sdEI96rxujo

동영상을 보고 스스로 발전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2줄 이상 과제공책에 써보기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두 가지씩 적어보고 내가 꿈꾸난 나의 모습 써보기 (교과서 13

          - 교과서 14~15 완성하기

 

이전글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다음글 2020년 4월 21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