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1일 화요일 |
---|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해당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영어. 학년과 동아리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교과서 14-15쪽) - https://www.youtube.com/watch?v=gmnPvv8YV4k - 충북e학습터 컨텐츠 강의 듣기 (What grade are you in?:Hello, expression) - 교과서 14~15쪽 완성하기
▪ 2,3차시 국어. 비유하는 표현 알아보기 (교과서 30~35쪽) - ‘충북e학습터’ 국어 강의 2개 듣기 ① 국어-‘시 읽고 비유적 표현 찾기’ 듣기 ② 국어-‘비유적 표현 알기’ 듣기 - 교과서 34~35쪽 풀어보기 - ‘나는 □다.’ : ‘□’를 채워, 나 자신을 비유하는 문장 2가지 과제공책에 써보기
▪ 4차시 수학.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2) (교과서 12-13(8-9)쪽) - 학습 내용: 교과서 12쪽에는 크기가 같은 한지 5장을 4명이 똑같이 나누어 가지려는 상황이 나와 있네요. 주어진 상황과 같이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 영상 자료[e학습터]: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https://cls.edunet.net/play/view.do?e=R5lyt6MLZ - 과제: 수학익힘책 8~9쪽 문제를 해결하고,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 과제 영상(분수가 기가 막혀)을 보고 3÷4가 3/4과 같은 이유를 정리하여 과제 노트에 적어봅시다. - 과제영상: http://www.ebsmath.co.kr/url/go/64692 ▪ 5차시 과학.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교과서 12-13(7-8)쪽) - 학습내용: 실험 방법과 실험에서 다르게 해야 할 조건과 같게 해야 할 조건을 정하기, 관찰하거나 측정할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실험계획서 작성하기 - 영상자료[e학습터]: 과학자가 되어볼까요? https://cls7.edunet.net/play/view.do?e=jcbpXBzxO - 과제: 실험관찰 7 ~ 8쪽 정리하기
▪ 6차시 실과. 가정생활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1/2) (교과서 12-14쪽) - 핵가족? 확대가족? 한부모 가족? 다양한 가족의 종류가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① https://www.youtube.com/watch?v=G62IYHK2T6k ② https://www.youtube.com/watch?v=4YR6ZO9SqnA - 가족의 형태 (ex) 조손가족, 한부모 가족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가족의 형태 중 3가지를 선택하고, 과제 공책에 여러분이 선택한 3가지 가족 형태의 특징을 적어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