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활동 | <도입> 식물을 가꾸어 본 경험 떠올리기 <전개> 수업동영상 ‘식물을 직접 가꾸어 볼까요’ 영상보기 -식물 가꾸는 방법 알아보기 -식물이 잘 자라는 환경 요소 알아보기 -식물 가꾸는 방법 알아보기(활동 해보기) 다육식물 가꾸기 동영상 방울토마토 가꾸기 동영상 상추 가꾸기 동영상 <정리> -교과서 29쪽 ‘활동 해보기’에 방울토마토 조사하여 적어 보기 (등교개학 후 직접 방울토마토를 가꿀 예정입니다. 잘 정리하여 활용하도록 합니다.) | □ ‘학교서 심폐소생술 배운 12세 딸, 아빠 살렸다’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CDW44O4_5Fw (출처: Youtube) □ ‘심폐소생술 실시 요령’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YMlJnwf4dSE (출처: Youtube) -영상을 보며 심폐소생술 실시 요령을 공책에 정리하고, 직접 따라 해 보기 | <도입> □ 수업 동영상 시청 -시를 쓴다는 것이 무엇인지 떠올려보기 -교과서 88쪽 해결해보기 -교과서 89쪽 자신의 경험이 잘 드러나도록 ‘꽃’을 바꾸어 써 보기 -자신이 쓴 시 낭송해보기 | [학습 내용] 통일이 진행된다면 우리나라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게 될까요? 통일을 위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를 생각해봅시다. [영상 자료] 영상 -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 아니다 (출처: Youtube) |
과제 | *교과서 29쪽 ‘활동 해보기’에 방울토마토 조사하여 적어 보기 (등교개학 후 직접 방울토마토를 가꿀 예정입니다. 잘 정리하여 활용하도록 합니다.) | ⁕심폐소생술 실시 요령을 공책에 정리하기 (e학습터 제출) | *교과서 88, 89쪽 해결하기 | ⁕ 통일을 위해 가져야 할 올바른 마음가짐을 공책에 3줄 이상 적어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