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친구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세상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마음 따뜻한 우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달리는 5학년 3반입니다

 

5학년 3반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선생님 : 강지혁
  • 학생수 : 남 11명 / 여 9명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20일 수

이름 강지혁 등록일 20.05.20 조회수 21
첨부파일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5/20

()

교과

단원

도덕

창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어울림 프로그램

2. 약수와 배수

3. Please Try Some

1. 국토와 우리 생활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내 안의 두 마음, 귀를 기울여 보아요

- 감정과 욕구의 의미와 중요성

사이버 폭력과 사이버 예절에 대해 알아보기

최대공약수와 관련된 문제 해결하기

I can, Look and listen, Listen and repeat, Listen and do, Listen and play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온도와 열을 정리해 볼까요?

교과서

26~29

42~43

36~39

42~46

과학46~47

학습활동

<활동>

1. 감정과 욕구의 의미와 중요성 알아보기

(출처: Youtube)

2. 정리하기 - 마시멜로는 미래를 알지 못한다

(출처: Youtube)

[학습 내용]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사이버 폭력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상 자료]

1. '사이버 폭력'에 목숨 끊은 학생... 죽음까지 조롱한 가해자 / SBS 뉴스

(출처: Youtube)

2. 사이버 폭력 예방영상

(출처: Youtube)

3. 사이버 예절

(출처: Youtube)

[학습 내용]

이 시간에는 주어진 문제 상황을 최대공약수를 이용해서 해결해보고, 실생활 관련 문제의 조건을 바꾸어 새로운 문제를 만들어 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d9JIuCTNAZc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36~39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영상 마지막에 등장하는 교과서 페이지의 오류를 수정합니다.

28~29p(X) -> '36~39p(O)'

[학습내용]

우리나라는 여름에 장마로 인해 비가 많이 내린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또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영상자료]

1. 기습 폭우에 곳곳 물바다.. 차량 잠기고 피해 속출(KBS 뉴스)

(출처: Youtube)

2.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출처: Youtube)

3. 강수량에 따라 나타나는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출처: Youtube)

4. 기후, 기온, 강수량 정리영상

(출처: e학습터)

단원 마무리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gIzw6AT2nhM&t=6s

과학46~47을 참고하여 실헌관찰 22~23의 마인드 맵 완성하기

실험관찰 24~25 ‘단원 마무리 확인 문제를 풀고 채점한 후, 바르게 고치며 정리하기

(정답: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56597930)

과제

사이버 폭력을 당한 학생이 느꼈을 감정을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수학책 42~43쪽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 점검하기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교과서 42, 43쪽 봉홍색 박스의 질문에 먼저 답해보고 영상2, 영상3을 보며 확인해 봅시다.

실험관찰 22~23 마인드 맵 완성하기

실험관찰 24~25 ‘단원 마무리 확인 문제를 풀고 채점한 후, 바르게 고치며 정리하기(e학습터 제출)


이전글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21일 목
다음글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19일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