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친구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세상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마음 따뜻한 우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달리는 5학년 3반입니다

 

5학년 3반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선생님 : 강지혁
  • 학생수 : 남 11명 / 여 9명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19일 화

이름 강지혁 등록일 20.05.19 조회수 13
첨부파일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5/19

()

교과

단원

음악

수학

과학

국어

미술

1. 꿈과 희망을 키워요

2. 약수와 배수

2. 온도와 열

2.작품을 감상해요

미술과 친해지기

학습

주제

<사랑의 인사>

음악을 감상하며 현악기의 음색을 구별하기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단열이 잘되는 집 만들기(2/2)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다양한 재료의 표현

교과서

16

40~41

과학44~45

국어()(74~83)

미술(14~15)

학습활동

1. 첼로로 연주하는 사랑의 인사 감상하기

(출처: Youtube)

2. 영상을 보고 바이올린 음색과 비교하여 교과서 16쪽에 정리

(출처: Youtube)

[학습 내용]

다양한 방법으로 최소공배수를 구해보고 어떤 방법이 나에게 가장 편한지 생각해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도입>교과서 44~45p 읽기

<전개>

열화상 카메라가 뭐지영상 시청하기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440556&cid=51648&categoryId=51648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유튜브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mfBsAdJFFHU

(출처: Youtube)

<정리>링크를 클릭하여 열화상 카메라(사진기)가 필요할 때, 그리고 사용 사례를 공책에 정리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56550843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스마트폰을 사용한 경험 떠올리기

-경험을 떠올리며 덕실이가 말을 해요읽어보기

-‘덕실이가 말을 해요한 번 더 마음속으로 읽어보기

<도입>

수업동영상

-준비물 확인하기

-작품 감상하기

<전개>

수업동영상

-재료에 따른 작품 제작 방법 살펴보기

-작품 구상하기

-작품 제작하기

<정리>

-작품을 감상하고 교과서 15p ‘스스로 평가하기해보기

과제

교과서 16쪽에 바이올린과 첼로의 음색을 비교하여 정리하기

수학익힘책 28~29쪽 문제를 풀어보고 채점 후, 틀린 문제 점검하기

(e학습터 제출 문제풀기 & 채점 & 풀이)

링크를 클릭하여 열화상 카메라(사진기)가 필요할 때, 그리고 사용 사례를 공책에 정리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56550843

덕실이가 말을 해요한 번 더 마음속으로 읽어보기

*작품을 감상하고 교과서 15p ‘스스로 평가하기해보기


이전글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20일 수
다음글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18일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