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친구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세상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마음 따뜻한 우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달리는 5학년 3반입니다

 

5학년 3반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선생님 : 강지혁
  • 학생수 : 남 11명 / 여 9명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6일 수

이름 강지혁 등록일 20.05.06 조회수 47
첨부파일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5/6

()

교과

단원

도덕

창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바르고 떳떳하게

어울림 프로그램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2. Whose Drone Is This?

1. 국토와 우리 생활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올바른 선택을 해요

성평등 실천하며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 알아보기(1/2)

계산기를 사용하여 계산하기

I can!, Look and listen, Listen and repeat, Listen and do, Listen and play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교과서

16~17

24-25

22~25

22~25

과학 34~35

학습활동

<도입>

여러분이 정직하게 행동했던

경험을 떠올려 봅시다.

[학습 내용]

성평등을 추구하는 사회의 일원으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을 학습해 보아요.

[영상 자료]

양성평등, 나부처 실천해요(젠더온)

(출처: Youtube)

Like a girl

(출처: Youtube)

유소년기 맨박스(젠더온)

(출처: Youtube)

[학습 내용]

앞서 배운 계산 순서에 따른 혼합 계산의 계산 결과와 계산기를 사용하여 얻은 결과를 비교하여 계산기의 특징을 알아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aNp_Lf44dlI&t=40s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22~25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학습내용]

지난 시간에 행정구역의 위치와 명칭을 알아보았어요.

이번 시간에는 게임을 통해 행정 구역 퍼즐 맞추기 놀이를 해보세요.

[학습자료]

활동자료, 을 사용하여 행정 구역 퍼즐 맞추기 놀이를 해보세요. (활동자료을 활동자료에 알맞게 붙이면 됩니다.

<도입> 과학 교과서 34~35 읽으며 중요한 문장에 밑줄 긋기

<전개>

1. e학습터 영상 -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영상 시청하며 실험관찰 17p 작성하기

2. 실험관찰 정답 확인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33656211

<정리> 문제를 풀며 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공책에 정리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33662458

<전개>

1. 교과서16쪽 민경이의 선택을 읽기

2. e학습터 올바른 선택을 해요영상 보기

<정리>

피노키오 영상자료를 보고 정직과 관련지어 생각해보기

과제

정직하게 행동하면 좋은 점 2개와 정직하게 행동하지 않으면 생기는 문제점 2개를 공책에 정리하기

과제공책에 영상을 보고 느낀점을 3줄 이상 적어보세요. (e학습터 제출)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교과서 25쪽 주제 마무리를 해결해 보세요.

틀린 문제는 정답을 보며 공책에 정리하기


이전글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5월 7일 목
다음글 5월 2주차 주간학습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