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5/1 (금) | 교과 단원 | 실과 | 체육 | 국어 | 창체 |
2. 아동기 성의 발달 | 운동 중 응급 상황에 대처해요 | 1. 대화와 공감 |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
학습 주제 | -나의 몸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건강한 성적 발달을 위한 자기 관리 | 중단원 도입 즐거운 운동, 안전하게 즐겨요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할 수 있다. | 자신의 정체성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며 자존감 회복하기 |
교과서 | 실과(16~19쪽) | 122~123 | 국어(가)(50~54쪽) | |
학습활동 | <도입>나의 몸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교과서 16쪽 읽어보기 | □ 운동장 학교안전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cGhnN4RQA8s&list=PLGLQe2BzNQu4yYQCxx4bNMojUHPgwtiv7&index=18 (출처: Youtube) | <도입>‘공감’의 단어 의미 알아보기 □ ‘마음팔찌’ 유투브 영상 (영상자료 1) | [학습 내용] 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것입니다. 팔, 다리가 없이 태어난 닉부이치치와 뜻밖의 사고를 당한 이지선 교수를 살게 한 힘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영상 자료] 1. 힐링캠프 닉 부이치치 (출처: Youtube) 2. 힐링캠프 이지선 (출처: Youtube) 3. 샌드 애니메이션 (출처: Youtube) 4. 나는 나를 사랑해 (출처: Youtube) |
<전개> -유투브 강의영상 ‘건강한 성적 발달을 위한 자기 관리’ 영상보기 -kahoot 퀴즈 정답 설명 듣기 | <전개> □ 수업동영상 - 국어동영상 |
<정리> -교과서 18쪽 답 써보기 | <정리> □ 교과서 51쪽에 정리하기 |
과제 | * 건강한 성적 발달을 위해 1년간 지켜야 할 사항을 공책에 정리하기 | ⁕ 영상을 시청하고 아래 링크의 과제를 공책에 정리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20296112 (e학습터 제출) | ⁕ 교과서 51 질문에 답쓰기 | ⁕ 내가 생각하는 나의 장점 3가지, 주변 사람(부모님, 친구)에게 들은 나의 장점 3가지를 공책에 적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