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친구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세상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

 

마음 따뜻한 우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달리는 5학년 3반입니다

 

5학년 3반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선생님 : 강지혁
  • 학생수 : 남 11명 / 여 9명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4월 16일 목

이름 강지혁 등록일 20.04.15 조회수 125
첨부파일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16

()

교과

단원

실과

국어

체육

수학

과학

나의 발달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건강

자연수의 혼합계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학습

주제

나는 어떻게 발달하고 있나요?(1/2)~(2/2)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 보기

건강하게 성장해요

단원 도입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교과서

실과(8~12)

국어()(10~18)

(8~9)

10-21

학습활동

<도입>올라프의 성장발달을 보며 나의 발달 생각해보기

-유투브 동영상

엘사는 왜 올라프를 만들었을까?영상 보기

<도입>e-학습터

도서관에서 책을 찾는 방법 영상 보기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이해해요

사춘기에 나타나는 변화 알아보고, 나에게 생긴 변화를 확인해 봅시다.

교과서 12~13p를 보고 사춘기의 변화 중 몇 개를 경험하고 있는지 체크해 봅시다.

- 컨텐츠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jIvHmJDZNZg

[학습 내용]

교과서 8쪽에서는 ‘7+2×3-4’를 계산한 두 친구의 결과가 다르네요. 두 사람의 계산 결과가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영상 자료]

- 우리 정말 계산하긴 했을까?(주소창에 링크 복사 붙여넣기)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89&cate2=10256&cate3=10352&rscTpDscd=RTP10&grdCd=EGRD05&sortType=B&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7762&historyYn=study&evtSsnCd=

<도입>탐구과정 간략히 살펴보기

-과학 교과서 10-21쪽 읽기

<전개>다양한 나의 감정의 발달 알아보기

-유투브 동영상

기쁨이의 머리 색은 왜 파란색일까?’영상 보기

-나의 변화를 생각하며 교과서 121번 체크하기

<전개>분야에 맞게 책 꽂이에 책 꽂아보기

-교과서 10~11쪽 붙임딱지 붙이기

-https://youtu.be/fzGads7ed0g

<전개>탐구과정 영상으로 학습하기

-e-학습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영상 시청

<정리>나의 발달에 대한 자료 만들기

-교과서 122번 참고하여 나의 발달을 공 책에 만화로 표현하기

<정리> 이번 학기에 읽을 책 목록 만들기

-교과서 15쪽 읽을 책 목록 기록하기

<정리>탐구과정 정리하기

-e학습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영상 다시 보며 실험관찰 6-13 작성하기

과제

교과서 121번 체크하기

교과서 122번 참고하여 나의 발달을 만 화로 표현하기(공책)

교과서 10~11쪽 붙임딱지 붙이기

교과서 15쪽 읽을 책 목록 기록하기 (e학습터 제출)

생활 주변에서 사칙 연산(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이 사용되는 사례를 찾아 과제 공책에 적어보세요.

e-학습터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 6-13’ 작성하기

안내사항

1교시 시작시간은 ‘930’입니다. 늦지 않도록 9시부터 미리 e학습터 접속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접속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꼭 선생님에게 전화 혹은 문자로 연락 주세요.

궁금한 내용이 생기면 선생님에게 연락주세요. (전화 혹은 문자)

과제 제출의 자세한 방법은 곧 영상으로 만들어 안내할 예정입니다.


이전글 온라인개학 일일학습계획 4월 17일 금
다음글 4월 3주차 주간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