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16 (목) | 교과 단원 | 실과 | 국어 | 체육 | 수학 | 과학 |
나의 발달 |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건강 | 자연수의 혼합계산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 주제 | 나는 어떻게 발달하고 있나요?(1/2)~(2/2) |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 보기 | 건강하게 성장해요 | 단원 도입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교과서 | 실과(8~12쪽) | 국어(가)(10~18쪽) | | (8~9쪽) | 10-21 |
학습활동 | <도입>올라프의 성장발달을 보며 나의 발달 생각해보기 -유투브 동영상 ‘엘사는 왜 올라프를 만들었을까?’ 영상 보기 | <도입>e-학습터 ‘도서관에서 책을 찾는 방법 ’ 영상 보기 | □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이해해요 사춘기에 나타나는 변화 알아보고, 나에게 생긴 변화를 확인해 봅시다. 교과서 12~13p를 보고 사춘기의 변화 중 몇 개를 경험하고 있는지 체크해 봅시다. - 컨텐츠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jIvHmJDZNZg | □ [학습 내용] 교과서 8쪽에서는 ‘7+2×3-4’를 계산한 두 친구의 결과가 다르네요. 두 사람의 계산 결과가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영상 자료] - 우리 정말 계산하긴 했을까?(주소창에 링크 복사 붙여넣기)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89&cate2=10256&cate3=10352&rscTpDscd=RTP10&grdCd=EGRD05&sortType=B&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7762&historyYn=study&evtSsnCd= | <도입>탐구과정 간략히 살펴보기 -과학 교과서 10-21쪽 읽기 |
<전개>다양한 나의 감정의 발달 알아보기 -유투브 동영상 ‘기쁨이의 머리 색은 왜 파란색일까?’영상 보기 -나의 변화를 생각하며 교과서 12쪽 1번 체크하기 | <전개>분야에 맞게 책 꽂이에 책 꽂아보기 -교과서 10~11쪽 붙임딱지 붙이기 -https://youtu.be/fzGads7ed0g | <전개>탐구과정 영상으로 학습하기 -e-학습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영상 시청 |
<정리>나의 발달에 대한 자료 만들기 -교과서 12쪽 2번 참고하여 나의 발달을 공 책에 만화로 표현하기 | <정리> 이번 학기에 읽을 책 목록 만들기 -교과서 15쪽 읽을 책 목록 기록하기 | <정리>탐구과정 정리하기 -e학습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영상 다시 보며 실험관찰 6-13 작성하기 |
과제 | ⁕ 교과서 12쪽 1번 체크하기 ⁕ 교과서 12쪽 2번 참고하여 나의 발달을 만 화로 표현하기(공책) | ⁕ 교과서 10~11쪽 붙임딱지 붙이기 ⁕ 교과서 15쪽 읽을 책 목록 기록하기 (e학습터 제출) | | ⁕ 생활 주변에서 사칙 연산(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이 사용되는 사례를 찾아 과제 공책에 적어보세요. | ⁕e-학습터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 6-13’ 작성하기 |
안내사항 | ▷1교시 시작시간은 ‘9시 30’분입니다. 늦지 않도록 9시부터 미리 e학습터 접속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접속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꼭 선생님에게 전화 혹은 문자로 연락 주세요. ▷궁금한 내용이 생기면 선생님에게 연락주세요. (전화 혹은 문자) ▷과제 제출의 자세한 방법은 곧 영상으로 만들어 안내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