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제 | <도입>교과서 58~59p 읽기 <전개> □ e학습터 영상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 시청하기 <정리> □ 영상을 다시 시청하며 실험관찰 29p 작성하고 정답 확인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80180078 | □ 나에게 맞는 운동 계획 세우기 - 운동 목표 설정하기 운동 선택하기 실천 방법 정하기 운동 계획을 세울 때 무엇이 어려웠는지 말해보기 컨텐츠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6WiVw9qr8Lk | <도입> 수업동영상 -요약하는 방법 떠올려보기 <전개> ‘지식채널e’영상 보기 -설명하는 글의 글감 정하기 -설명하고 싶은 내용과 설명 방법을 정하기 -설명하는 글을 쓰려면 어떤 자료를 수집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정리> -교과서 112쪽에 중심 내용을 정리하기 | [학습내용] 오늘은 우리나라의 주요 공업 지역의 분포를 살펴보고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 등의 차이에 따라 서로 다른 모습으로 발달한 지역별 산업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상자료] 1.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 (1) (스마트올TV) 2.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2)(스마트올TV) 3. 4차 산업혁명이란? | □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lqBc85J2q3Y □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50~51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 [학습 내용] 규칙적인 배열에서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를 탐구하고, 내가 탐구한 과정을 설명해 보세요. 또한, 조건을 바꾸어 대응 관계를 만들고, 이를 식으로 나타내 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