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5학년 2반입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선생님 : 변주원
  • 학생수 : 남 11명 / 여 10명

2020년 6월 4일 목요일 온라인 학습과제 안내입니다.

이름 변주원 등록일 20.06.04 조회수 4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6

4일 목요일

교과

단원

과학

체육

국어

사회

영어

수학

3. 태양계와 별

2. 건강 체력을 길러요

3. 글을 요약해요

1. 국토와 우리 생활

Story Time 1

3. 규칙과 대응

학습

주제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

건강 체력을 기르기 위해 준비해요(2/3)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을 써봅시다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

Warm Up, Development, wrap Up

규칙과 대응에 관한 다양한문제 해결하기

과학 58~59

24~25

국어()(110~114)

70~72

50~51

60-61

학습과제

<도입>교과서 58~59p 읽기

<전개>

e학습터 영상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 시청하기

<정리>

영상을 다시 시청하며 실험관찰 29p 작성하고 정답 확인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80180078

나에게 맞는 운동 계획 세우기

- 운동 목표 설정하기

운동 선택하기

실천 방법 정하기

운동 계획을 세울 때 무엇이 어려웠는지 말해보기

컨텐츠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6WiVw9qr8Lk

<도입>

수업동영상

-요약하는 방법 떠올려보기

<전개>

지식채널e’영상 보기

-설명하는 글의 글감 정하기

-설명하고 싶은 내용과 설명 방법을 정하기

-설명하는 글을 쓰려면 어떤 자료를 수집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정리>

-교과서 112쪽에 중심 내용을 정리하기

[학습내용]

오늘은 우리나라의 주요 공업 지역의 분포를 살펴보고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 등의 차이에 따라 서로 다른 모습으로 발달한 지역별 산업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상자료]

1.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 (1) (스마트올TV)

2.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2)(스마트올TV)

3. 4차 산업혁명이란?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lqBc85J2q3Y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50~51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학습 내용]

규칙적인 배열에서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를 탐구하고, 내가 탐구한 과정을 설명해 보세요. 또한, 조건을 바꾸어 대응 관계를 만들고, 이를 식으로 나타내 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과제 여부

정답을 보며 실험관찰 29p 정리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80180078

*교과서 112쪽에 중심 내용 정리하기

수학책 60-61쪽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 다시 풀어보기

 

이전글 2020년 6월 5일 금요일 온라인 학습과제 안내입니다.
다음글 6월 8일 월요일 등교개학 안내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