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제 | <도입> 자신이 돌보거나 기르는 동물 떠올리기 좋아하거나 길러 보고 싶은 동물 생각해보기 <전개> 수업동영상 ‘동물을 직접 돌보고 길러 볼까요’ 영상보기 -동물을 기르는 방법 알아보기 -동물 돌보는 방법 알아보기(활동 해보기) 햄스터 돌보기 동영상 장수풍뎅이 동보기 동영상 <정리> 수업 동영상 -교과서 38쪽 ‘단원 마무리하기’ 활동해보기 | □ 요가란?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요가’를 검색하고 요가의 뜻 찾아보기 □ 요가 직접 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IMWYWv6XTJo -영상을 시청하며 직접 요가 따라해보기 □ 요가 계획표 만들기 -시간, 동작 등을 넣어 요가 계획표를 만들고, 매일 조금씩 실천하여 건강한 몸 만들기 | <도입> 수업동영상 -지난시간에 배운 설명 방법(비교,대조) 떠올려보기 <전개> ‘에펠탑여행’ 영상 보기 -세계의 탑 읽어보기 -각 문단의 중심 문장 찾기 -알맞은 설명을 찾아 줄 긋기 <정리> -‘열거’ 이해하기 -103쪽 정리하기 | [학습내용] 북한사람들의 마음에 공감해보고 북한 학생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상자료] 1. 북한에서 온 친구 순애 2. 애니메이션 - 하룻밤의 꿈 3. 있다! 없다! 북한 학교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