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내용 | 1. 첼로로 연주하는 사랑의 인사 감상하기 2. 영상을 보고 바이올린 음색과 비교하여 교과서 16쪽에 정리 | [학습 내용] 다양한 방법으로 최소공배수를 구해보고 어떤 방법이 나에게 가장 편한지 생각해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 <도입>교과서 44~45p 읽기 <전개> □‘열화상 카메라가 뭐지’ 영상 시청하기 □ 유튜브 영상 시청하기 참고영상 <정리>링크를 클릭하여 열화상 카메라(사진기)가 필요할 때, 그리고 사용 사례를 공책에 정리하기 - 링크 | <도입> 수업동영상 -시 낭송하는 방법 알아보기 ‘잠시만 안녕’동영상 -스마트폰을 사용한 경험 떠올리기 <전개> 수업동영상 -경험을 떠올리며 ‘덕실이가 말을 해요’ 읽어보기 <정리> -‘덕실이가 말을 해요’ 한 번 더 마음속으로 읽어보기 | <도입> 수업동영상 -준비물 확인하기 -작품 감상하기 <전개> 수업동영상 -재료에 따른 작품 제작 방법 살펴보기 -작품 구상하기 -작품 제작하기 <정리> -작품 감상하고 스스로 평가하기 |
과제 여부 | ⁕ 교과서 16쪽에 바이올린과 첼로의 음색을 비교하여 정리하기 | ⁕ 수학익힘책 28~29쪽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 점검하기 | ⁕ ‘덕실이가 말을 해요’ 한 번 더 마음속으로 읽어보기 | *작품을 감상하고 스스로 평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