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주제 | 올바른 선택을 해요(16~17쪽) | 성평등 실천하며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 알아보기(1/2) | 계산기를 사용하여 계산하기 | I can!, Look and listen, Listen and repeat, Listen and do, Listen and play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전개 | <활동> 1. 교과서17쪽 민경이의 선택을 읽고 콘텐츠 속 물음에 답하기 2. 내가 민경이라면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하고 행동이 옳은지 판단하기 | [학습 내용] 성평등을 추구하는 사회의 일원으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을 학습해 보아요. [영상 자료] 양성평등, 나부처 실천해요(젠더온) Like a girl 유소년기 맨박스(젠더온) | [학습 내용] 앞서 배운 계산 순서에 따른 혼합 계산의 계산 결과와 계산기를 사용하여 얻은 결과를 비교하여 계산기의 특징을 알아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 □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aNp_Lf44dlI&t=40s □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22~25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 [학습내용] 지난 시간에 행정구역의 위치와 명칭을 알아보았어요. 이번 시간에는 게임을 통해 행정 구역 퍼즐 맞추기 놀이를 해보세요. [학습자료] 활동자료②, ③을 사용하여 행정 구역 퍼즐 맞추기 놀이를 해보세요. (활동자료③을 활동자료②에 알맞게 붙이면 됩니다. | <도입> 과학 교과서 34~35 읽으며 중요한 문장에 밑줄 긋기 <전개> 1. e학습터 영상 -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영상 시청하며 실험관찰 17p 작성하기 2. 실험관찰 정답 확인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33656211 <정리> 문제를 풀며 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공책에 정리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336624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