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5학년 2반입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선생님 : 변주원
  • 학생수 : 남 11명 / 여 10명

2020년 5월 6일 수요일 온라인 학습 안내입니다.

이름 변주원 등록일 20.05.06 조회수 5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56일 수요일

과목

도덕

창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단원명

바르고 떳떳하게

어울림 프로그램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2. Whose Drone Is This?

1. 국토와 우리 생활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올바른 선택을 해요(16~17)

성평등 실천하며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 알아보기(1/2)

계산기를 사용하여 계산하기

I can!, Look and listen, Listen and repeat, Listen and do, Listen and play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학습

활동

도입

여러분이 정직하게 행동했던

경험을 떠올려 봅시다.

-

24-25

1/6(22~25)

22~25

6/12 과학 34~35

전개

<활동>

1. 교과서17쪽 민경이의 선택을 읽고 콘텐츠 속 물음에 답하기

2. 내가 민경이라면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하고 행동이 옳은지 판단하기

[학습 내용]

성평등을 추구하는 사회의 일원으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을 학습해 보아요.

[영상 자료]

양성평등, 나부처 실천해요(젠더온)

Like a girl

유소년기 맨박스(젠더온)

[학습 내용]

앞서 배운 계산 순서에 따른 혼합 계산의 계산 결과와 계산기를 사용하여 얻은 결과를 비교하여 계산기의 특징을 알아보세요.

[영상 자료]

e 학습터 일자별 학습을 참고하세요.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aNp_Lf44dlI&t=40s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22~25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학습내용]

지난 시간에 행정구역의 위치와 명칭을 알아보았어요.

이번 시간에는 게임을 통해 행정 구역 퍼즐 맞추기 놀이를 해보세요.

[학습자료]

활동자료, 을 사용하여 행정 구역 퍼즐 맞추기 놀이를 해보세요. (활동자료을 활동자료에 알맞게 붙이면 됩니다.

<도입> 과학 교과서 34~35 읽으며 중요한 문장에 밑줄 긋기

<전개>

1. e학습터 영상 -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영상 시청하며 실험관찰 17p 작성하기

2. 실험관찰 정답 확인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33656211

<정리> 문제를 풀며 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공책에 정리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33662458

피노키오 영상자료 보고

사진 보고 정직과 관련지어 생각하기

http://www.i-scream.co.kr/multiview/main/MainPageNoLogin.do?content_gubun=MOV&content_no=200320021814699&sort=lcms

<출처: 아이스크림 온라인 학습지원자료>

명작동화 피오키오()

http://www.ssemtube.com/front/goods/GDS0000008098/detailInfo.do

명작동화 피오키오()

http://www.ssemtube.com/front/goods/GDS0000008099/detailInfo.do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교과서 25쪽 주제 마무리를 해결해 보세요.

틀린 문제는 정답을 보며 공책에 정리하기

정리

과제공책에 영상을 보고 느낀점을 3줄 이상 적어보세요.

학습자료

링크

 

이전글 2020년 5월 7일 목요일 온라인 학습 안내입니다.
다음글 2020년 5월 1일 금요일 온라인 학습과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