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5학년 2반입니다.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4/17
(금)
교과
단원
실과
체육
국어
창·체
나의 발달
안전(도입)
1. 대화와 공감
장이애해
인권교육
학습
주제
-건강하게 성장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성적 발달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대단원 도입
가치이해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2/6)
“대한민국1교시”
– 함께 그리는 그림
교과서
실과(8~12쪽)
미술(118~121쪽)
국어(가)(34~39쪽)
-
학습활동
<도입>건강하게 성장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알아보기
-교과서 13쪽 나의 다짐 쓰기
<전개>
-아이스크림 동영상 ‘성적 발달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영상보기 (e학습터 4월 23일 수업 참고)
□ 준비운동 영상 시청하며 따라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0nP8jZgRf-k
□ 정리운동 영상 시청하며 따라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z32vkkkS0ts
‘대화의 특성2’영상 보며 교과서 38쪽 39쪽 활동하기
[학습 내용]
자신만의 표현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성호를 통해 나와 다른 친구를 알아가며, 다르지만 각자 저마다의 재능과 장점이 있다는 것을 이해해 봅시다.
[영상 자료]
함께 그리는 그림
과제 여부
<정리>교과서 15쪽 읽어보기
⁕ 교과서 38쪽 주사위 만들고 말해보기(붙임4)
⁕ 교과서 39쪽 도움말 인형 만들기 (붙임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