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과학 | 체육 | 국어 | 사회 | 영어 | 수학 |
2. 온도와 열 | 건강하게 성장해요 | 1. 대화와 공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Where Are You From?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1/2) |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이해해요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1/6)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 Let’s Read. Read and do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3/12 | 3/11 | 국어(가)(34~39쪽) | 16~18쪽 | 4/6 | 14~15쪽 |
과학 28~29 | 12~13 | "〔6국01-01〕구어 의사소통의 특성을 바탕으로 하여 듣기 · 말하기 활동을 한다." | [학습내용]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고,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 16~17 | [학습 내용]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경우의 식을 세우고, 해결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영상자료]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https://www.youtube.com/watch?v=3ApvEvDNl5M |
<도입>학습문제 알아보기 -교과서 28~29 읽으며 중요한 내용에 밑줄 긋기 |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체력 운동을 선택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게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 [6영02-07]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
□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8R9AWJwrcss □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16~17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
‘대화의 특성’영상 e-학습터 https://cls.edunet.net/play/view.do?e=QnTpyhnn0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영상 보기 |
□ 성장과 발달에 해로운 것을 알아보아요 성장과 발달에 해로운 것을 멀리하기 위한 약속을 정하고, 이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공책에 정리해 봅시다. □ 컨텐츠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QYdMrkIsHsI |
<전개>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e학습터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영상 01:55~끝까지 시청하기 |
[영상자료] 1. 한국으로의 여행- 2.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하기 3. DMZ(비무장지대) 생태계 4. 독도의 위치와 영역 |
⁕ 교과서 37쪽 질문에 답쓰기 |
<정리>e학습터 영상을 다시 시청하고 아래 내용 공책에 정리하기 영상 속 온도계 3가지를 쓰세요 각각의 온도계의 특징을 정리해보세요. 알코올 온도계 눈금을 읽을 때 주의할 점을 쓰세요 |
⁕ 수학익힘책 12~13쪽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 점검하기 |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
|
⁕위의 정리 3가지 내용 공책에 작성 |